그동안 SUV분야에선 선두의 위치에 올라섰던 장청자동차 (长城汽车 , Great Wall)의 단점이라면 신에너지분야 이었습니다.
대표브랜드 장청(长城) 의 성공으로 SUV전문 브랜드인 하푸( 哈弗 HAVAL) 그리고 고급SUV브랜드인 WEY 까지 연이어 성공하면서, 중국 로컬브랜드에선 SUV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그러나 중국정부의 신에너지 정책과 맞물려 2020년까지 신에너지 차량 판매 할당이 생긴뒤로 장청자동차는 손발이 다급해 졌습니다. 이에 제조사에서는 올해안에 하이브리드카를 선보이겠다 공언했었고, 얼마전 열렸던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WEY P8 를 선보이며, 신에너지차량 생산에 합류를 예고했습니다.

[장청자동차는 HAVAL, WEY까지 SUV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WEY P8 소개.

2017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우리는 창청(长城) WEY의 신제품인 P8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신차는 WEY VV7을 기초로 만들어졌으며, 기존의 엔진을 기초로 48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 시스템을 추가했습니다. 신차는 올해 연말에 출시 예정이며, WEY가 신재생에너지 제품에 들어서는 첫걸음이기도 합니다.

[P8은 기존모델인 VV7을 베이스로 만들어졌다]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환경보호를 향한 첫걸음-WEY P8을 만나보다!

WEY P8는 컨셉카 Pi4 VV7x의 양산 버전으로, 전체적인 디자인은 VV7과 동일하지만, 일부 디테일에서는 차이가 있습니다.

전면부 그릴은 상당히 크게 제작되었습니다. 벌집형 중앙 그릴은 전면부의 85%는 차지하며, 시각적으로 웅장한 느낌을 전달합니다.

전면부 그릴, 후면부 트렁크 손잡이와 사이드미러에는 각각 카메라가 있는데, 이를 통해 어라운드 뷰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헤드라이트 디자인은 VV7 시리즈와 동일합니다. 풀 LED 램프를 장착했으며, 수직형 데이라이트는 WEY차량의 아이덴티티로 잡아가는 모습입니다.

모두 P8는 Pi4 VV7x 컨셉카를 기초로 업그레이드된 것이라는 것은 아실 겁니다. 차량 측면에는 Pi4의 로고가 박혀있으며, 블루컬러를 적용하여 하이브리드 차량임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과 동일하게, P8도 기본적인 저속 충전 충전구 하나만 지원합니다.

차량 사이즈에 있어서, 신차의 길이/넓이/높이는 각각 4,760/1,931/1,655mm이며, 휠베이스는 2,950mm입니다. 휠베이스의 스펙이 아주 우월합니다.

축이 많은 21인치 타이어 휠은 아주 커보입니다. 타이어는 GITI(佳通)의 comfort 520 시리즈 255/45 R21을 탑재합니다.

차량 뒷부분은 일반 VV7과 거의 동일합니다. 다만 양측을 감싸는 부분에 포인트를 주어 역동적인 모습을 보이며, 듀얼머플러를 적용하여, 스포티함을 강조했습니다.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익숙한 느낌입니다. 디테일한 부분에서는 VV7과 조금씩 차이를 보입니다.

풀 스크린 계기판은 P8의 기본 사양입니다. VV7과 다른 부분은 왼쪽의 계기판에 배터리 전량 표시가 추가되었다는 점입니다.

플랫폼 양측 구역의 기능도 VV7과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핸들 조력 컨트롤, 전동 트렁크 오픈 및 예약 충전 기능이 있습니다.

전력 시스템의 추가로 인해 P8는 하이브리드 주행 모드도 추가되었습니다. 전자동, 스포츠, 순전동 및 전력 보류 모드를 포함합니다.

신차는 또한 후차축의 모터와 엔진의 조합을 통해 전동 4WD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나뭇결 무늬와 천연 가죽이 매치된 앞문 패드는 보기에도, 보기에도 아주 고급스럽습니다.

48V 배터리는 중량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차량 중간에 위치합니다. 모터는 후차축 위에 위치합니다.

트렁크는 VV7와 명확하게 다릅니다. VV7의 트렁크는 오목한 형태를 보일 수 있습니다만, P8는 모터를 장착했기 때문에 조금 더 높게 튀어나와 트렁크 용량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일반적인 엔진 시스템은 2.0T+6단 DCT변속기 이며,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추가로 인해 최대 출력은 340마력, 최대토크는 53.4kg·m 을 달성했습니다.

충전에 있어서, 가정용 220V를 사용했을 때의 공식 완충 시간은 4시간입니다. 100km 연비는 2.3L이며, 최대운행 거리는 660km입니다.

결론:

이번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장청자동차는 글로벌시장에 자신들의 능력을 아낌없이 보여주었습니다. 신에너지차량에 대응을 못하는거 아니냐는 주변 우려를 한번에 불식시키게 되었습니다.
섬세하고 럭셔리한 WEY P8을 통해 장청자동차는 글로벌 시장에서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또한 P8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신에너지 차량을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을 가진 P8는 순전동 항속 거리가 50km이며, 만약 집이나 근처에 충전소가 있다면, 이 차량은 훌륭한 에너지 절약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 차량이 실제로 어떤 퍼포먼스를 보일지는 테스트카를 직접 만나본 후에 이야기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본 콘텐츠는 http://www.suv.cnl 의 <迈向环保的第一步 车展实拍长城WEY P8>를 번역 및 편집했습니다.

번역 및 편집 차이나오토(www.chinaaut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