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는 젊은층을 대상으로 준중형SUV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주 타켓층이 젊은층인 만큼 트렌드에 민감하며, 디자인도 감각적인점이 특징입니다. 이렇다보니 준중형SUV에 각 제조사들은 투자를 통해 치열하고 경쟁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한화 약 2505만원 (15만위안)에 만나볼 수 있는 준중형SUV 중 로컬브랜드와 한국과 일본의 브랜드 모델들을 통해 각자의 장/단점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undefined

왼쪽에서부터 시계방향으로 지리吉利 (GEELY)  디하오GS / MG名爵 (Morris Garages) GS / 기아起亚 (KIA) KX5 / 마즈다马自达 (MAZDA) CX-4.

1.지리 디하오 吉利 帝豪 (GEELY Emgrand,) GS

한화 약  1,299~1,817만원 (7.78~10.88만위안)

디하오GS는 최초 컨셉카에서 선보였던 디자인을 많이 계승한 외관이 특징입니다. 이를통해 디자인에서 매우 완성도 있는 디자인을 구성했으며, 이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큰 어필이 가능했습니다. 디하오GS를 구매한 주고객이 20-30대임을 감안하면 지리의 포지셔닝은 적중했다고 볼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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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하오GS: 크로스오버형식의 도시형SUV

전체적인 인테리어 스타일은 간결하고 군더더기 없는 인상입니다. 또한 지리자동차가 추구하고 있는 아이덴티티가 차량 곳곳에서 뭍어나며, 차량의 전/후방에 적절한 투톤그릴의 완성도가 뛰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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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멋진 익스테리어와 정교한 인테리어 디자인

디하오GS의 익스테리어는 기존 지리자동차들이 추구하고 있는 아이덴티티를 계승했습니다. 차량 전면의 회(回)자형 그릴 디자인과 헤드램프는 지리자동차라는 인식을 심어주기에 충분합니다.

인테리어 도한 지리자동차 모델들과 비슷하게 제작되었으며, 전반적인 완성도는 글로벌브랜드의 모델들과 비교해보아도 준수한 수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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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8인치 스크린과 애플CarPlay지원 시스템

디하오GS는 8인치 스크린을 장착하였는데요, 애플의 CarPlay와 지리의 G-Netlink스마트연동시스템을 지원하여 편리함을 더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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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개의 원형을 중심으로 제작된 계기판에는 중앙 트립을 통해 차량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며, TPMS(타이어공기압), 도어계패 유무와 같은 기본적인 안내를 지원합니다.

디하오GS의 옵션은 준중형SUV이나 지리자동차가 보여줄수 있는 옵션들은 모두 적용하여 중무장 한 모습니다. ACC, ISG, 애플  CarPlay지원 등 차량시스템에서 젊은 소비자층이 좋아할만한 것을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동급 차량들 중 강점으로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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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ACC(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적용

디하오GS를 통해 기존 중형차량 이상에서 적용되던 ACC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중국브랜드 준중형SUV차량으로써 이러한 기능까지 갖추었다는 점은 충분히 주목할만한 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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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공기청정기 탑재

디하오GS는 AQS차내 에어 퀄리티 관리 시스템을 장착하였습니다. PM2.5공기정화 시스템(음이온 발생기 구비)을 통해 중국의 심각한 미세먼지들을 필터링할 수 있으며 차내 환경을 개선합니다.

이는 중국의 대기환경을 고려하여 적용된 옵션으로, 공기청정기는 암레스트에 위치하여 차량 중앙에서 공기정화가 가능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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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EPB(전자식 파킹브레이크) +AUTO HOLD 기능

디하오GS는 EPB 전자식 파킹브레이 외에도 AUTO HOLD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주정차시 불필요한 동선을 줄이고, 안전성을 높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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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속기 디자인은 견고하게 되었으며, 이는 지리자동차의 높아진 기술력과 상품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에코-이코노미-스포츠 모드를 지원하여,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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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꼼꼼히 신경쓴 풀오토 도어

디하오GS는 네 곳의 창문을 한 번에 올릴 수 있도록 풀오토 도어기능을 적용하여 편리함을 더했습니다.

제원

디하오GS는 1.8L와 1.3T 두 종류의 엔진 중 택할 수 있으며, 6단 DCT 자동변속기와 6단 수동 변속기 두 종류를 지원합니다. 이중 1.3T 터보엔진의 최대마력은 125마력/5500rpm이며, 최대토크는 18.9kg·m/1750-4500rpm입니다. 1.8L엔진의 최대 공률은 133마력/6000 rpm이며, 최대 토크는 17.3kg·m/4400rpm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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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T 터보엔진

최대마력: 125마력/5500rpm

최대토크: 18.9kg·m/1750-4500r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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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속기 6단DCT변속기 – 제조사 : 게트라그GETRA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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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스펜션

앞: 맥퍼슨 스트럿 /  뒤: 토션빔

평가
지리자동차는 짧은 시간내에 중국 로컬브랜드로서의 성공 뿐만아니라 상품성 개선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들과의 격차도 많이 해소된 모습입니다. 또한 가격의 강점에서도 젊은 소비자층의 지속적인 호응을 받아 왔었는데요, 멋진 외관과 풍부한 옵션 그리고 높은 가성비까지 디아호GS는 꾸준히 좋은 판매실적을 보일것으로 예상됩니다.

2. MG루이텅 名爵锐腾 (MG GS)

한화 약 1,315~2,599만원 (7.88~15.57만위안)

MG(Morris Garages)는 역사가 굴곡진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태생은 영국에서 스포츠카 브랜드로 시작하였으나, 로버-BMW 를 거쳐 SAIC에 매각이 되었고, 영국에서 반조립형태로 생산을 유지해오다 현재는 중국에서 전량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통해 MG(名爵)는 중국브랜드로서 새출발을 하게 되었으며, 로버생산설비를 통해 새로이 태어난 로웨(ROEWE)브랜드와 함께 혼류생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MG루이텅은 2013년 선보였던  MG CS SUV컨셉카의 디자인을 많이 계승했습니다. 또한 같은 계열인 로웨(ROEWE)의 차량들과 비슷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MG만의 아이덴티티는 놓치지 않았는데요, 가운데 그릴 디자인을 통해 강한 인상을 구축하였으며, 경쟁차량 대비 풍부한 바디감을 통해 준중형SUV이어도 체구가 커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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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면부에서 나타나는 GS 의 자신감.

루이텅 GS는 하단 스키드플레이트 부터 시작하여 크롬으로 마무리된 대형그릴 그리고 LED안개등까지 역동적이면서도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후드의 디자인은 삼각뿔을 연상하는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루이텅 GS의 존재감을 잘 말해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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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측면은 SUV임을 잘 알수 있도록 전형적인 디자인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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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텅2.0T와 1.5T차형은 모두 듀얼머플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중, 2.0T차형은 더욱 입체감이 돋보이는 마름모 모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MG루이텅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간결하고 간결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센터페시아는 알루미늄과 우레탄의 적절한 조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곳곳에 유광하이그로시 재질을 더하여 제품의 완성도는 높혔습니다. 또한 스위치의 경우 알루미늄 버튼들 대거 적용하여, 고급스러움을 강조하였습니다. 계기판의 경우 블랙과 화이트로 컬러를 배열했으며, 스포츠모드로 변경시 계기판의 컬러가 레드로 변경되는점 또한 주목할만한 포인트로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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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체인지를 통해 완성도 높아진 인테리어.

인테리어 디자인이 완전히 바뀌게 된 가장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루이텅의 소재 선택의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형모델의 플라스틱 소재와 복잡한 기능 스위치 대신 신형에서는 부드러운 재질로 내부를 포장하여 더욱 간결하고 정교한 모습으로 환골탈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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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인포테인먼트를 지원하는 8인치 터치스크린

자외선에도 선명한 풀컬러 LCE디스플레이를 적용한 8인치 터치스크린이 돋보입니다. 또한, 멀티미디어 UI역시 명료하고 쉽게 디자인되었으며, 애플 Carplay와 바이두 Carlife도 지원하여 더욱 편리한 드라이빙을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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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페시아 중앙 스크린 하단의 공조부분 역시 완전히 새로이 디자인되었습니다. 복잡함은 없애고 편리함은 더했습니다.

차량의 스마트화는 자동차 시장 발전의 큰 흐름입니다. MG루이펑은 상하이자동차가 개발한 inkaNet4.0시스템을 탑재하였으며, 유저 인터페이스는 윈도우8과 유사합니다. 인터넷, 원격차량컨트롤, 3D네비게이션, 음성인식 등 다양한 실용성있는 기능들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운전자들의 관심을 끌만한 점으로, 전자식 브레이크는 이제 더이상 합작브랜드 자동차의 전유물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MG루이텅은 전자식 브레이크를 장착하였을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자동주차시스템을 구비하여 효율적인 주차와 드라이빙 문제들을 해결해줍니다. 이를 통해 MG루이텅의 기술력이 결코 낮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히려 꽤 깊은 실력을 갖추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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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G ZS와 같은 3포크 스티어링휠.

인테리어 디자인은 신선한 느낌을 잘 살리고 있습니다. 신형 루이텅은 MG ZS에서 선보였던 것과 동일한 디자인의 3포크 스티어링휠을 장착하였습니다. 3포크의 디자인은 안정감을 높힐 뿐만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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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터보엔진에서 유래한 공조기 디자인

에어컨 공조기의 디자인 역시 특히 심혈을 기울인 부분입니다. 외부는 유광 하이그로시를 적용했으며,공조기 컨트롤 스위치 역시 느낌있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이점은 MG특유의 디자인 요소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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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기사에서 선보이는 차량은 2.0T사륜구동형으로, ESP, 경사길 운전 지원, ISG시스템 등의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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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롭게 적용된 전자식 브레이크 역시 칭찬할만한 점입니다. 루위텅의 중상트림에서는 자동주차기능도 선택 가능합니다.

MG루이텅의 출력 역시 장점입니다. 터보엔진을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더욱 강력해진 2.0T GI엔진을 도입하였습니다. 실린더 내의 직접분사식, 터빈차저,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실린더 덮개와 본체, DVVT, ACS등의 시스템이 돋보입니다. 최대 마력은 220마력/5000-5300rpm이며, 최대 토크는 35.7kg·m/2000-4000rpm입니다. 엔진에 더하여 상하이자동차그룹은 MG루이텅2.0T차형을 위해 6단 DCT자동변속기를 지원하며, 인터쿨러를 통해 열을 효율적으로 배출할 뿐만 아니라, 신속하게 기어를 변환할 수 있으며 동시에 효과적으로 터보엔진 차량의 동력 불안정 문제를 해결해줍니다. 강력한 2.0T동력 시스템과 함께, MG루이펑은 0-100km/h가속 시간은 7.9초에 이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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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형 MG루이펑 1.5T/2.0T동력 탑재

1.5T터보엔진

최대마력:220마력 / 최대토크: 25.5kg·m

2.0T터빈차저엔진

최대공률: 299마력/최대토크: 35.7kg·m

전자식 4WD시스템은 2.0T상위트림에 적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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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단 DCT자동 변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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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스펜션

앞: 맥퍼슨 스트럿 / 뒤: 멀티링크

평가

트렌디함을 내세운 MG는 줄곧 젊은 운전자들에게 선호되는 브랜드였습니다. 주력으로 내세우는 inkaLink시스템은 성숙한 개발환경과 경험을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편리성과 편안함도 갖추고 있습니다. 동시에 전계열 터보엔진을 장착한 전략 역시 우수한 선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우수한 성능을 뽐내는 루이텅은 확실히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에 성공하였으며, 더욱 많은 젊은 소비자들의 구미를 당길 것입니다.

 

 

3. 기아 起亚(KIA) KX5

한화 약 2,618~3,870만원 (15.68~23.18만위안)

스포티지(Sportage, 狮跑)로 시작하여 피터 슈라이어(Peter Schreyer)는 후속 스포티지의 디자인의 영감에 영향을 미쳤으며, 기아자동차만의 정체성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는 KX5에도 드러나고 있는데요, 초반 디자인에 어색함을 극복하고 상품성이 높다는 입소문과 사람들의 주목을 통해 호평을 얻었습니다. 비록 몇 가지는 과장일 수도 있겠지만 확실한 점은 기아KX5가 남다른 개성을 갖추고 있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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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제제품KX3에 비해, KX5의 모습은 좀 더 정교하게 제작되어습니다. 비록 두 차량은 같은 가족이지만, KX5가 좀 더 풍부한 느낌으로 제작되었으며 견실한 이미지를 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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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랑이가 포효하는 듯한 차량 앞모습의 면적은 조금 줄어들었으며, 격자무늬를 사용하여 시각적 효과를 컴팩트하게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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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면의 모습은 즈파오(Sportage, 智跑)와 더 비슷한 모습이며, 높은 허리라인과 창문 디자인은 시각적 중심을 높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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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미부를 관통하는 크롬라인 장식과 범퍼 하단의 장식은 시선을 강하게 주고 있으며, 차량의 너비가 시각적으로 넓어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또한, 더욱 다양한 층감 변화를 보여줍니다.

 기아자동차 특유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계승하였으며, 풍부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이는 한국계 자동차 브랜드들의 강점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KX5는 경쟁브랜드들에 비해 높은 옵션구성으로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멀티링크 적용으로 승차감도 우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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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4, K5와 유사한 디자인을 계승하였으며, 운전석으로 맞추어진 센터페시아와 전체적인 내부 디자인은 모두 “기아식”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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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포크 스티어링휠은 이전모델들 보다 더욱 세련되어 졌는데요, 3시, 9시 방향 위치는 가죽으로 마감하여 그립갑이 매우 좋습니다. 또한, 운전대의 크기도 적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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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인치 스크린은 간결하게 제작되었으며, 자주 만나볼 수 있는 멀티미디어 기능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후방카메라만 지원하지만 경쟁모델 대비 카메라 성능이 좋은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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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CarPlay 지원으로 자동차와 스마트폰간의 연결을 돕습니다. 또한 등록된 사용자 계정을 통해 바이두CarLife시스템 역시 연동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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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X5는 공조기외에 공기청정기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어컨 인포메이션은 스크린을 통해 확인 가능한데요, 듀얼에어컨기능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不光俏脸蛋还有好身手 15万紧凑SUV推荐

좌석 열선/통풍시트, 스티어링휠 열선시스템, 차선이탈경보시스템, 자동주차시스템, 하이빔어시스트, 긴급제동 보조시스템, 파노라마선루프, 온장컵홀더, 전동트렁크, 휴대폰 무선 충전시스템까지 한국자동차 특유의 옵션중무장은 KX5에서도 만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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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X5가 소비자들에게 가장 호응을 많이 받고 있는 주요 옵션들.

공기청정시스템, 온장컵홀더, 휴대폰무선충정시스템

KX5의 1.6T-GDI엔진은 기아와 현대의 여러 차형들에도 탑재가 되어 있는 종류입니다. 최대마력은 177마력, 최대 토크는 27.0kg·m 이며 7단 DCT 자동변속기를 지원합니다. 전체적으로 K4, K5와 비슷합니다.不光俏脸蛋还有好身手 15万紧凑SUV推荐

Gamma 1.6T엔진은 현재 기아자동차의 주력엔진이며, 특히 낮은 토크 출력을 강하게 전환 할 수 있으며, 저속 구간 역시 비교적 넓어 도시 드라이빙을 편리하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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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단 DCT자동 변속기는 수동으로 기어를 전환할 수 있으며, 3가지의 운전 모드(에코-노멀-스포츠) 에 따라 기어를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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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싼(Tuscon, 途胜)과 동일하게 앞 맥퍼슨식, 뒤 멀티링크식 서스펜션을 장착하였습니다. 서스펜션은 충분한 지지력을 보여주면서 제기능을 다하고 있습니다.

평가

기아 KX5는 풍부한 옵션을 강점으로 중국내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브랜드 중 낮은 가격대로 중국 소비자들의 구매에도 큰 요소로 작용하고 있는데요, 이번 KX5를 통해 한국산자동차들의 강점을 알수 있었고, 지속적인 기술 개선으로 충분한 상품성을 입증받고 있습니다.

4. 마쓰다 马自达(Mazda) CX-4

한화 약 2,353~3,607만원 (14.07~21.57만위안)

마쯔다CX-4는 위에서 언급한 차량들보다 가장 낮은 차고를 가지고 잇습니다. 하지만 날렵한 디자인과 크롬으로 구성된 전면그릴, 입체감이 강한 헤드램프 역시 주목을 끄는 점입니다. 반면에 후면은 아기자기한 일본차 특유의 디자인이 보이며, 듀얼 머플러를 적용하여 스포티함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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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이: 4,633mm / 너비: 1,840mm/ 높이: 1,535mm /휠베이스: 2,700mm

CX-4는 이치-마쯔다의 최신SUV제품으로, 악셀라, 그리고 CS-5와 동일한 플랫폼에 기조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차량의 길이는 CX-5보다 길며, 휠베이스는 세 종류의 차량이 모두 동일합니다. 예상 판매가는 한화 약 ,2504만원(14.98만위안)으로, CX-5보다 저렴합니다.

CX-4는 “kou越”컨셉카와 90% 유사한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이에 더하여 납작하고 더욱 넉넉한 느낌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마쯔다의 SUV차량의 라인들을 보아, CX-4는 완전히 새로운 시도라고 볼 수 있으며, 이는 마쯔다의 첫 쿠페형 SUV차량입니다.

현재의 MAZDA 6.0 디자인 컨셉에서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CX-4는 미래형 쿠페SUV라고 할 수 있습니다. 쿠페의 디자인 스타일에 더하여 더욱 젊은 느낌을 추가하여, 마쯔다는 새로운 시장을 공략하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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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출 디자인으로 구성된 휠베이스와 휀더는 역동적인 디자인을 구성하고 있으며, 이는 작은 체구임에도 체감상 느끼지 못하는 부분입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익스테리어와 달리 기존 마즈다 차량에서 볼수 있던 익숙한 모습입니다. 기능 역시 다양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20만위안 이내의 인기 제품인 CX-4는 대부분의 트림에서 스마트 연동 인포테인먼트, 오토에어컨, 파노라마 선루프 등의 옵션을 갖췄습니다. 또한, 상위트림에서는 이에 더하여 사각지대 감지 시스템, 퓨어컷시스템 등 고급 기능도 구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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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각지대보조시스템+새로운 디자인 컨셉이 적용된 사이드미러

CX-4의  백사이드미러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제작되었는데요, 이번 기사에 사용된 2.5L상위버전 차량의 경우 사각지대 보조 시스템까지 갖추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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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셀러의 느낌을 계승한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

CX-4의 내부 디자인은 악셀러와 유사하며, 화려한 외관에 비해 내부는 진중하게 제작된 느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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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쯔다의 첫 전자식 파킹브레이크+AUTO HOLD 기능 장착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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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기능: HUD(헤드업디스플레이)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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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즈다 자체 인포테인먼트 MZD 시스템을 탑재하다

CX-4는 MZD인터넷시스템을 탑재하였습니다. 악셀러의 7인치 LCD센터페시아 모니터와 차이가 없으며, 기능방면에서도 거의 비슷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컨트롤 스위치는 사용이 편리하게 만들어졌으나, 최근 트렌드인 Carplay시스템이 지원되지 않는 점은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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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X-4 전트림 주행모드 통합제어시스템 적용

TCS [traction control system] 차량안정화시스템은 CX-4의 전계열 버전 차형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시승기에 사용되었던 차량은 사각지대 보조 시스템, i-stop시동시스템 등이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스탠다드 2.5L의 상위버전 차량은 i-ELOOP스마트 에너지 회수 시스템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2.0L, 2.5L 스카이액티브(Skyactiv)자연흡기엔진을 장착하여, 최대마력은 각각 155마력과  196마력입니다. 최대토크는 각기 20.4kg·m, 25.7kg·m이며, 6MT와 6AT변속기를 지원합니다. 2.5L차형은 전자식 4WD시스템까지 지원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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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차량: 2.5L 스카이액티브엔진 196마력/25.7kg·m/4000rpm

2.0L엔진 155마력/0.4kg·m

CX-4의 출력은 안정적이며, 주행에 충분한 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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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단 AT /MT 일체형 스카이액티브 변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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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륜구동 지원/최소196mm의 최저지상고

CX-4는 사륜구동과 이륜구동 두 종류의 구동형식으로 제작되었으며, 이중 사륜구동 차량의 중앙 차속기는 멀티디스크 클러치식입니다. 일상 드라이브 중에는 앞바퀴를 주로 사용하여 운전을 하며, 필요한 상황에서 동력을 뒷바퀴로 나누어줍니다. 한편, 최소 최저지상고는 196mm에 이르러 동급 경쟁 차량들보다 우위에 있습니다.

평가

시장에 선보인 초기에 이미 “가장 아름다운 SUV”라는 별명을 얻은 CX-4는 그 이름값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유려한 라인과 동감이 살아있는 모습은 사람들에게 큰 인상을 줍니다. 기능 역시 동급 경쟁상대에 비해 우위를점하고 있어, 멋진 스타일과 고성능을 동시에 지닌 차량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총평:

지금까지 트렌디한 외관과 우수한 기능을 갖춘 차량들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디하오GS와 MG루이텅은 중국 브랜드 자동차로, 익스테리어에서 멋진 모습을 자랑합니다.  기능 역시 골고루 갖추어 높은 가성비로 운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KX5와 CX4는 사람들에게 또 다른 깊은 인상을 주는 차량인데요, 디자인, 기능적인 측면에서 상품성이 높으며, 세부적인 요소들과 품질면에서 글로벌브랜드에서 볼수있는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이렇게 준중형SUV는 여러브랜드들의 각축장이 되어있으며, 다양한 모델들 중 소비자들께 어떤모델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을지 관심이 모아지고있습니다.


 

본 콘텐츠는 auto.163.com의 <不光俏脸蛋还有好身手 15万紧凑SUV推荐>를 번역 및 편집했습니다.

번역 및 편집 차이나오토(www.chinaaut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