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주제는 역시나 SUV입니다. 수많은 브랜드에서 SUV모델을 출시하면서 꾸준한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에 맞춰 베이징자동차그룹의 자회사인 환수에서도 준중형 SUV S6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얼마나 훌륭한 제품을 출시했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작년 11월, 환수(Huansu, 幻速)의 S6가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가격은 1,417만원-2,075만원(7.98-11.68만 위안) 사이에서 형성되어 있고, 1.5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5단 수동/6단 수동/CVT를 조합해 총 7가지 트림을 준비하였습니다. 이중 오늘 시승해 볼 모델은 6단 수동변속기를 장착한 모델입니다.

-익스테리어

2

S6는 전체적으로 강하고 스포티한 이미지로 많은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할 것 같습니다. 사이즈는 길이 4693/ 넓이 1839/ 높이 1683/ 휠 베이스 2700mm로, 환수에서 처음으로 출시하는 준중형 SUV입니다.

3

전면부는 그릴과 크롬 장식이 눈에 띄는데요, 렉서스의 스핀들 그릴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에 헤드램프부터 포그램프를 잇는 X자형 크롬 라인으로 환수 S6만의 개성을 살렸습니다.

33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전방 카메라를 설치하여 편의성 또한 향상되었습니다. 헤드램프는 제논 프로젝션 하향등, 할로겐 상향등, LED 데이라이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5

측면은 매끄러운 라인과 함께 A, B, C필러에 크롬도금 장식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사이드미러에는 LED 방향지시등과 사각지대 감지장치,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9

후면부는 중앙에 크롬 라인 장식을 더하고, 범퍼 하단에는 은색 가니쉬를 장착해 시각적으로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살렸습니다.

10

타이어는 Cooper사의 DISCOVERER HTS 타이어로, 규격은 225/65 R17입니다.

-인테리어

11

인테리어는 비교적 심플한 편인데요, 대시보드와 도어 쪽에 부드러운 내장재를 사용했고 센터페시아 양 옆에는 우드트림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센터페시아의 버튼들은 운전 중에 무리 업이 사용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13

스티어링휠은 손으로 쥐는 부분에 특수 가공처리를 하여 촉감의 만족도를 높였고, 양쪽에는 크루즈 컨트롤 등 다양한 기능 버튼들을 탑재했습니다.

14

계기판은 3개의 원으로 디자인 되어있습니다. 중앙에 있는 컬러 스크린 액정에서는 네비게이션, 타이어 압력, 연비, 차량 보조시스템 등 다양한 차량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5

인테리어에서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음성 지원이 가능한 모니터 스크린 입니다. 센터페시아에 있는 8인치 컬러 스크린 모니터는 3D네비게이션, 전화 연결, 라디오 듣기, 음악 듣기, 에어컨 조절까지 음성시스템으로 명령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외 외에도 모니터에는 블루투스 스피커폰, 차량용 주행기록기, 오디오, 주차보조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17

환수 S6에는 다양한 옵션들도 추가되어 있는데요. 후방 카메라, 후진 레이더센서, 자동 헤드램프, 스마트키, 차량 찾기, 헤드램프 점멸지연, ABS(Auto Brake System)+EBD(Electronic Brake Force Distribition), 사이드미러 전동조절, 운전석 6단 수동조절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번 시승 모델의 경우 6단 수동변속기 모델 중에서도 상위 등급으로 ESP/DSC/VSC와 같은 차체안정시스템과 TCS(traction control system), 오르막길 보조기능, 전자 핸드브레이크, 6개의 에어백, 360도 전경 카메라, 차선이탈 경보시스템, 사각지대 감지장치, 파노라마 선루프 등의 옵션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내부 공간Untitled-1

중국에서 SUV의 인기가 뜨거운 이유는 편안한 시승감과 넓은 공간 등 다양한 이유가 있는데요. 환수S6의 경우 쾌적한 공간 확보를 강점으로 뽑을 수 있겠습니다. 178cm의 남성이 탑승 했을 때 앞좌석과 뒷좌석의 머리 부분은 주먹 하나가 충분히 들어갈 만큼 공간이 남았고, 뒷좌석 다리 공간은 주먹 두 개가 들어갈 만큼 여유가 있었습니다.

21

개인적으로는 뒷좌석 의 머리 공간이 넉넉해 만족스러웠습니다. 또 하나 맘에 들었던 부분은 뒷좌석 바닥에 중앙 턱이 낮아 이동이 편리했다는 점입니다.

Untitled-1.gifkk

뒷좌석은 앞으로 완전히 폴딩이 가능해 트렁크 공간 확보에도 유리할 뿐더러, 앞좌석과 마찬가지로 수동으로 등받이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트렁크의 최소 용적은 1,063L, 최대용적은 2,378L로 충분한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드라이빙 테스트

24

환수 S6에 탑재된 1.5 터보엔진은 최고출력 150마력/6,000rpm, 최대토크 21.9kg.m/1,800-4,400rpm으로, 데일리카로는 손색이 없었습니다. 드라이빙 테스트를 진행한 차량의 변속기는 6단 수동 변속기로, 변속에 시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 각 기어가 명확하게 들어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25

저 rpm에서는 토크가 약간 부족한 듯 했지만 2,000rpm이 넘어가면서 답답함 없이 치고 나갔습니다. 또한 S6은 배기량이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고속에서 가속을 발휘하기가 조금 힘든 부분도 있었는데요, 다행히도 수동변속기를 장착하여 적절한 기어 변속을 통해 고속에서도 얼마든지 추월이 가능했습니다.

26

가장 낮은 등급을 제외하고는 전 차종에 전자제어 조향 장치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어있는데요, 핸들을 다루는데 힘이 적게 들기 때문에 여성 운전자들 역시 편하게 운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7

추가로 S6에는 동급 별 차량에서 보기 드문 차선이탈 경보시스템도 탑재 되어 있습니다. 운전자가 차선을 이탈하려고 할 때 경보를 울려 주의를 주기 때문에 사고를 줄일 수 있습니다.

28

서스펜션은 프런트 맥퍼슨 – 리어 멀티링크 독립 서스펜션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섀시는 비교적 부드러운 편으로, 미세한 흔들림 역시 잘 거르는 편이었고, 고속 시 시승감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총평

S6는 환수의 첫번째 준중형 SUV로 디자인도 괜찮고, 동급의 다른 차량에서 보기 힘든 안전과 관련된 옵션들이 많이 탑재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 시승에 사용된 모델의 경우 1,879만원(10.58만 위안)으로 주행 기록기, 360도 전경카메라, 크루즈컨트롤, 음성지원 시스템 등 다양한 옵션이 포함되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내부 공간이나 트렁크 용적이 넉넉한 부분도 시장의 좋은 반응을 끌어낼 것으로 보입니다.

chinaauto_review_info_s6

 


본 콘텐츠는 drive.xcar.com.cn 의 <颜值配置诱人 试驾北汽幻速S6 1.5T 6MT >를 번역 및 편집하였습니다.
번역 및 편집 차이나오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