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작년 글로벌 자동차 수요의 28%를 차지하며, 단일시장규모에서 최대시장으로 부상했습니다. 또한 앞으로 이러한 성장세는 10년간 유지될것으로 많은 전문가들이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로컬브랜드들이 글로벌 브랜드에 대항하기 위해 지속적인 상품개선을 하면서, 브랜드 고급화에도 많은 노력을 들이고 있는데요, SAIC(상하이자동차)로웨(荣威, ROEWE) 와 같이 제일기차(第一汽车, FAW)에서도 번텅(奔腾, BESTURN) 을 고급브랜드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오늘은 FAW의  번텅(奔腾, BESTURN) B50의 스포츠버전 격인 RS를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101131498_550

 

꾸미기_timg (2)

 

차량소개

B50모델은 2006년 첫 모델을 출시한 뒤로 이번 작년 7월에 선보인 3세대까지오며 번텅(奔腾, BESTURN)의 준중형 세그먼트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B50 RS 은 기존 B50의 스포츠버전으로 내외관의 개선을 통해 선보인것이 특징입니다. 차량제원은 전장/전폭/전고 4,695/1,795/1,460(mm) 휠베이스 2,725(mm)로 현대자동차의 아반떼보다 비슷한 사이즈 입니다.

20170210_141824

[번텅(奔腾)의 주력 준중형세단 B50]

Benteng_B50_v2_WF (1)

[스포티함을 추가한 B50 RS]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익스테리어

B50RS의 익스테리어는 밋밋했던 B50의 외관에비해 스포티함이 한층 강화되었습니다. 블랙배젤 램프의 적용과 벌집형상의 그릴적용 그리고 곳곳에 레드스티치까지 스포츠버전임을 한껏 말하는듯 합니다.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앞모습은 번텅이 추구하고 있는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계승하였는데요, 벌집을 연상케 하는 세로 그릴과 블랙배젤 램프가 차량과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그릴에는 스포츠버전답게 RS로고가 붙어있다]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블랙배젤의 헤드램프는 정교하게 디자인 되었다]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범퍼의 안개등에는 LED가 적용되어있다]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전장/전폭/전고 1,460/1,795/4,695 휠베이스:2,725 단위(mm)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구형에 비해 훨씬 안정감 있는 디자인이 돋보인다]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휀더에는 Turbo 로고를 부착했는데 터보엔진인 점을 강조하고 있다]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B50은 구형에 비해 한층 안정감 있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리어램프에도 블랙컬러가 적용되었으며, 트렁크와 램프간의 단차도 없는것으로 보아 품질력이 향상되었음을 알수 있다]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B50RS에는 스포일러가 적용되어 있다]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1.4 T의 로고는 1.4.T엔진이 장착되었음을 말하고 있다]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브레이크 캘리퍼에는 레드컬러가 적용되어 있으며, 타이어는 금호타이어의 Solus HS61를 장착했다. 다만 휠은 16인치가 적용되었는데, 휠의 사이즈가 조금 더 컸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인테리어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B50의 인테리어는 중형세단을 보는듯하다]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센터페시아는 전체 우레탄 적용으로 마감이 우수하다]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스티어링휠에 삽입된 RS문구 외에는 B50버전과 차이점이 없다]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계기판의 경우 냉정하게 보았을때 경쟁모델들보다 뒤쳐진다]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7인치 스크린이 적용되어 있으며, 인포테인먼트는 전반적으로 무난하다]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스위치들의 정열이나 마감수준은 B50이 이전모델보다 많이 개선되었음을 알 수 있다]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운전석 왼쪽 하단에는 기본적인 차체제어시스템과 램프조절기능이 있다]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B50은 운전석에서 전체 풀오토 도어로 한번에 여닫을수 있다]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B50 RS는 일반썬루프 적용이나 다른차량대비 넓게 열리는것이 장점이다]
실내공간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뉴B50의 시트는 레드스티치가 적용되어 스포티함을 강조했으며, 매우 편안한 착석감을 제공한다. 또한 시트레버가 크게 제작되어 사용자가 편리하게 자세 조정이 가능하다.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실험 운전자 신장: 173cm
신장 173cm의 운전자가 1열에 앉아 좌석을 가장 낮은 위치로 조정했을 때, 머리 위에 주먹 하나 정도 들어가는 공간이 확보되어 공간표현은 준수한 편입니다.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신장 173cm의 운전자가 2열에 앉았을 때, 손가락 제 개 정도의 공간이 머리 위에 남으며 다리 공간은 주먹 두 개가 들어가고 남는 정도의 여유가 있습니다.
뒷좌석의 공간표현은 우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뒷좌석의 가운데는 돌출되어 있으나 그렇게 높지 않아 중앙에 앉아도 다리가 그렇게 불편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뉴B50은 중앙에 목받침이 없는데요, 그로 인해 중앙에 앉은 승객의 머리가 조금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B50RS는 수납공간이 넉넉한 편이며, 트렁크도 전폭 1,115(mm) 전장 최단 1,095(mm)/ 최장 1,925(mm) / 전고 555(mm)에 폴딩시트 기능까지 제공한다.

제원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1.4T터보엔진
최대마력: 136 마력/4,500-5,500rpm
최대 토크: 22.4 kg·m/1,500-4,350rpm
B50은 1.4T터빈차저 엔진을 장착하였는데요, FAW의 자체 개발한 엔진으로 다른 글로벌 브랜드의 엔진들에 비교해도 준수한 출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B50RS 버전은 1.4T엔진에 6단 자동/수동 변속기를 지원합니다. 한편, B50의 경우 6단 자동 변속기와 더불어 5단 수동변속기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全方位升级 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

[B50RS는 멀티링크 방식을 도입하여 승차감 개선에 노력했다]

Benteng_B50_v3_WF

총평

기본기에 충실하나 아직은 스포츠 버전으론 부족한 개인기.

가격 : B50 1,370~1,739만원 (8.18만위안~10.38만위안) RS 1,737만원 (10.78만위안)

B50 모델은 작년 출시때부터 저렴한 가격과 한층 높아진 상품성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찾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이번에 스포츠버전인 RS를 내놓았고, 엔트리급 세단에서 스포츠 버전은 분면 좋은 시도였습니다. 하지만 내/외관의 부분변경과 달라지지 않은 퍼포먼스는 본격적인 스포츠 버전으로 보기 어려워 보입니다. 하지만 중국 로컬 브랜드 중 스포츠버전 출시 도전은 분명 앞으로 FAW가 성장하는데 좋은 경험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준중형시장에서 B50은 기본기에 더욱 충실한다면, 지금과 같이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선택받을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본 콘텐츠는auto.hexun.com의 <全方位升级静态体验全新奔腾B50运动版>를 번역 및 편집했습니다.

번역 및 편집 차이나오토(www.chinaaut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