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북기은상자동차의 켄보600(S6)차량이 출시되면서 이목을 끌었습니다. 이에 또다른 중국 브랜드의 SUV가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동펑(Dongfeng Motor,东风汽车) 펑싱(Fengxing, 风行) 징이(Jingyi, 景逸)X5 차량입니다. 현재 한국 자회사를 통해 환경인증을 마치고 판매를 위해 딜러사 모집을 하고 있는데요, 빠르면 올해 상반기에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동펑펑싱(东风风行) 징이(景逸)X5를 만나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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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한국에 출시한 북기은상 캔보600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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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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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펑자동차(东风汽车) 공식 CI/BI]

동펑자동차 그룹은 중국 전지역을 생산기지 구축과 판매를 하고 있으며(15개 계열사) 적극적인 외자합자 생산(르노-닛산얼라이언스, 혼다, 기아, 럭스젠, 푸조-시트로엥)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2014년에는 PSA(푸조-시트로엥)그룹의 지분확보를 통해 제휴관계를 맺었으며, 르노그룹과는 합자생산 및 연구소 공동설립을 통해 적극적인 기술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풍이란 브랜드를 공유하면서도 각지역에 포진한 생산라인과 판매를 독립적으로 운영하면서 같은 브랜드이지만 생산지역에 따라서 각기 다른 차량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이럴수 있었던 이유는 동풍자동차가 국영기업으로 각 지역간의 생산라인의 브랜드통합과정을 통해 생겨난 경영환경이라 볼 수 있습니다. 동풍펑싱자동차도 상하이에서 첫시작을 하였었습니다. 이제 한국에서 곧 만나게 될 동풍펑싱의 징이(Jingyi, 景逸)X5를 만나보겠습니다.

[익스테리어]

汽车之家

[동풍펑싱(东风风行) 징이(景逸)X5]

징이(景逸)X5가 주는 첫인상은 매우 세련됬습니다. 전반적으로 안정적이고 빈틈없는 디자인으로 단단하다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징이X5의 차체의 크기는 전장(4,515) 전폭(1,812) 전고(1,725) 휠베이스(2,720) 으로 한국의 현대 투싼, 기아 스포티지 차량과 비슷한 크기입니다.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단단한 인상을 주는 징이X5의 전면부]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적적한 크롬의 배합이 인상적인 헤드램프와 그릴].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헤드램프의 경우 HID와 LED램프를 적절히 구성하여 경쟁력을 갖췄다.]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안개등의 주변을 돌출되게 하여 입체감을 살렸다]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사이드미러의 경우 LED방향지시등이 있으며, 측면카메라를 장착한것이 특징이다]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STAR/STOP 버튼과, 스마트키 시스템까지 기본옵션으로 알차게 구성되었다]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17인치 휠은 부족함이없다. 타이어는 컨티넨탈의 PremiumContact 5 제품을 장착했다]/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천장에는 루프캐리어를 장착했으며, 옵션으로 기본선루프 외에 파노라마선루프도 선택가능하다]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후면의 디자인은 간결하게 제작되었다]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전체 LED리어램프를 장착했다]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후면에는 후방카메라가 장착되어있으며, 하단 플레이트에는 배기구스타일의 크롬이 연출되어있다]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징이X5는 멀티링크 서스펜션 적용으로 승차감에 경쟁력을 갖췄다]

[인테리어]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플로팅 타입의 스크린을 장착한 징이X5. 아우디의 Q7의 인테리어와 유사하다]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편안한 그립감을 보이는 스티어링휠. 블루투스나 크루즈컨트롤과 같은 스티어링 기능에 충실했다]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징이X5 스티어링휠의 경우 상하방향 조절만 가능하고, 전후 방향조절은 지원하지 않는데, 이점은 아쉬움으로 꼽힌다]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기본에 충실한 징이X5의 계기판]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운전석 왼쪽하단에는 추가 옵션기능들이 위치하고 있다]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데쉬보드의 경우 우레탄재질로 스티치까지 꼼꼼하게 마무리 되었다]

135881887_14809197593051n[플로팅 타입의 디스플레이는 운행중에 가독성을 높혀준다는 평가를 받는다]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전자식 풀오토 에어컨과 음향조절기능. 마무리가 매우 좋아짐을 알 수 있다]

135881887_14809197593851n[센터페시아 하단에는 수납공간과 USB포트가 자리하고 있다]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전자식 파킹시스템을 갖춘 징이X5]

[편의성]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징이X5는 곳곳에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하여 실용성을 높혔다]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안정적인 느낌의 징이X5 시트]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186cm의 남성이 탑승해도 공간이 남는 1열 운전석]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2열 역시 넉넉한 실내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징이x5는 활용도 높은 적재공간을 자랑한다]

높이: 850mm , 최대깊이: 1,690mm , 최소깊이: 820mm , 최소너비: 1,020mm , 최대너비: 1,330mm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수동으로 계패하는 트렁크. 여닫기시 뻑뻑하여 여성운전자들에게 불편할것으로 보인다]

[퍼포먼스]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징이x5는 1.6과 2.0 두가지 엔진으로 출시된다]

징이X5는 1.6L와 2.0L 두 가지 엔진을 출시되며, 본 기사에서 선보인 2.0L엔진은 최대 147마력(108kW)/6,000rpm, 최대토크는 200Nm/4,000rpm입니다. 이 수치는 동급 차량들에 뒤지지 않는 수준입니다.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징이x5는 6단 수동변속기와 5단 CVT변속기를 각각 지원한다]

[주행성능]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징이X5의 경우 주행성능이 뛰어나나 클러치가 상대적으로 높게 설계된 느낌이다]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2.0L엔진은 2,000rpm이하에서는 굼뜬 느낌을 주고 있다]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2,500~3,000rpm에서는 경쾌한 달리기 성능을 보여준다]

135881887_14809197599151n[징이X5의 경우 풍절음이 경쟁차량보다 많이 들린다는 의견이 있다]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시승내내 노면의 충격을 적절히 걸러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였다]

东风风行 景逸X5 2017款 手动基本型

[브레이크의 밀림현상은 발견되지 않았으나 향후 내구성을 위해 다시한번 점검이 필요해보인다]

[총평]

동풍펑싱(东风风行) 징이(景逸)X5는 2세대 모델로 모델체인지를 거치면서 한층 완성도가 높아진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실속있는 구성과 가격으로 준중형SUV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선택의 대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징이X5는 스마트키, 온열시트, 전자파킹시스템이나 컨티넨탈타이어 적용, 멀티링크와 같은 옵션들을 통해 경쟁차량들에게 뒤쳐지지 않도록 구성한것도 특징입니다. 다만 휠스티어링의 조절기능이나 트렁크의 여닫기시 뻑뻑함과 같은 부분은 좀 더 보완해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외국브랜드의 차량과 비슷한 익스테리어, 인테리어는 장기적으로 보았을때 동펑자동차만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해나아가야 할 숙제로 보입니다.


본 콘텐츠는 http://sh.xinhuanet.com의 <试驾东风风行全新景逸X5 2.0L>를 번역 및 편집했습니다.

번역 및 편집 차이나오토(www.chinaaut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