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내 몇몇 소비자들은 중국 로컬 브랜드 차량이 품질이 떨어지고 제작 공법이 낙후되었으며, 특히  외형적인 디자인 면에서도 합작브랜드보다 못하다는 인식에 사로잡혀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관점이 5-6년 전의 의견이라면 사실과 가까울 수도 있었겠지만, 현재 점점 더 많은 중국 로컬 브랜드들은 이미 자체 설계에 탁월한 노하우들을 쌓아가고 있으며 제작기법, 품질, 옵션, 성능 등 다방면에서 획기적인 발전을 이룩해내어 합작 브랜드들 못지않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특히 멋진 디자인으로 합작 브랜드들에 대항하는 중국 브랜드의 차량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지리(吉利, Geely) 디하오(帝豪, Dihao)GL

공식 판매가: 한화 약 1,302만원 – 1,881만원(7.88만 위안 – 11.38만 위안)

얼마전 출시된 디하오GL은 휠베이스가 2,700mm에 이를 뿐만 아니라 빼어난 디자인으로 트렌디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자랑합니다. 또한 품질과 기능적인 면에서도 동급 합작 경쟁 차종에 필적합니다. 내부 디자인 및 제작 공법도 매우 유려하며 심지어 합작 브랜드보다 우세한 옵션들이 특징입니다. 풍부한 기능과 개성이 돋보이는 차량입니다.

치루이(奇瑞, Chery) 아이뤼져(艾瑞泽, Arrizo)5

공식 판매가: 한화 약 973만원 – 1,618만원(5.89만 위안 – 9.79만 위안)

치루이 아이져5는 치루이가 자체 설계한 세단으로, 세련되고 트렌디한 외관 디자인이 동급 합작브랜드에 뒤쳐지지 않습니다. 또한, 아이져5의 제작공법, 공간, 성능 등의 방면에서도 출중한 면모를 자랑하며 특히 동급 합작브랜드를 뛰어 넘는 풍부한 기능들은 주목할만합니다. 가장 낮은 버전의 차량도 ESP를 갖추었어 로컬 브랜드 차량의 ‘개념작’이라고 불립니다.

 

 

창안(长安, Changan) 이동(逸动, Eado)XT

공식 판매가: 한화 약 1,287만원 – 1,982만원(7.79만 위안 – 11.99만 위안)

 이동XT를 중국 브랜드 중 가장 아름다운 해치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젊은 스포티함이 가득한 외관과 세밀한 설계는 앞의 차량 로고를 보지 않았다면 중국 브랜드라는 느낌이 전혀 없을 정도입니다. 동적인 스타일을 외관에 적용했을 뿐만 아니라 내부 설계 공법과 공간 구성도 합작 브랜드 수준에 가깝습니다. 주행 성능 및 컨트롤도 합작 브랜드 해치백들에 뒤쳐지지 않습니다.

 

 

관즈(观致, Qoros) 3

공식 판매가: 한화 약 1,668만원 – 2,544만원(10.09만 위안 – 15.39만 위안)

관즈3은 중국 브랜드의 디자인적 성숙미 보여주는 차량입니다. 스포티한 느낌은 덜하지만 차량에서 느껴지는 웅장한 우아함은 심지어 쑤텅(速腾, Suteng), 쉬엔이(轩逸, Xuanyi)등의 A급 합작 브랜드 차량을 압도합니다. 내부 설계 공법 역시 일류급이라 할 수 있으며, 기능적인 구성 역시 출중합니다. 제품력에서 합작 브랜드 차량에 뒤쳐지지 않는 우수한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밍주에(名爵, MG) 6

공식 판매가: 한화 약 1,931만원 – 3,022만원(11.68만 위안 – 18.28만 위안)

MG6은 시장에 선보인 기간이 비교적 길었던 차량으로, 가성비 등의 원인으로 판매량은 부진했으나 해치백 설계에서 느껴지는 스포티하면서 트렌디한 외형이 눈에 띕니다. 전체적으로 균형있게 디자인 된 차량으로 중국 브랜드들 중에서도 매우 독특한 스타일을 자랑하는 모델입니다.


본 콘텐츠는 www.zizhuauto.com의 <设计不好看?这些国产车颜值完爆合资车!>를 번역 및 편집했습니다.

번역 및 편집 차이나오토(www.chinaaut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