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개막한 청두모터쇼에서 , 치루이(奇瑞) [체리(Chery)]는 자사 SUV 플랫폼인 ‘T1X 플랫폼’을 기초로 만들어진 새로운 루이후5 (瑞虎5)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신차의 이름은 루이후5x (瑞虎5x) 로 정해졌다고 하는데요, 기존 루이후5모델과 함께 체리의 소형SUV 라인업을 강화하게 되었습니다.

[체리는 중국 주요 로컬 브랜드로 판매기준 전년도 5위에 위치하고 있다]

 

치루이 루이후 5x 첫 공개

젊은이들을 공략하다

루이후 5x는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에서 새로운 디자인을 가집니다.

엔진은 1.5T 엔진을 탑재할 예정이며,

6단 수동 혹은 6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탑재할 것입니다.

올해 10월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5x는 5가 아니다.
루이후 5x는 기존 루이후5의 후속모델이 아닙니다. 제조사에 따르면 루이후5 후속은 개발중에 있으며, 시장 출시시기는 미정이라 밝혔습니다. 체리의 소형SUV 는 루이후5와 루이후5x 두가지 상품으로 판매하여, 시장점유율을 높힐것으로 보입니다.

익스테리어의 변화가 크다.
올해 상하이 모터쇼에서 공개된 테스트 모델 차량에 비해, 이번에 발표된 양산 모델은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더욱 역동적으로 변한 전면부.
앞머리는 올블랙 그릴과 육각형 중앙 네트 디자인을 활용했으며, 그릴 위를 관통하는 로고와 실버 크롬 장식은 사이즈가 더욱 커져 전체적으로 더욱 역동적으로 보입니다.

20mm 늘어난 휠베이스

신차의 사이즈는 전장/전폭/전고 4,338/1,830/1,647mm이며, 휠베이스는 2,630mm입니다. 루이후 5보다 사이즈가 조금 줄어들긴 했지만, 휠베이스는 오히려 20mm 증가하였습니다. 이는 실내공간 확보를 위한 조치로 보입니다.

트렌디한 뒷부분 디자인.
차량 뒷부분의 디자인은 트렌디해졌습니다. 두 개의 후미등 사이에 크롬 라인이 추가되었으며, 아래의 포그 램프 영역에도 크롬 장식이 추가되었습니다.

젊고 스타일리쉬한 비대칭 인테리어.
인테리어에 있어서, 루이후 5x는 아주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했습니다. 또한 비대칭 배치를 활용합니다. 신차의 인테리어는 블랙&화이트 배색을 활용해 젊고 스타일리쉬해 보입니다.

1.5L 터보슈퍼차지드 엔진
엔진은 1.5L 터보 엔진을 탑재할 예정입니다. 최대 출력은 147마력, 최대토크는 22.4 kg·m이며, 6단 수동변속기 또는 6DCT 변속기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본 콘텐츠는 www.chexun.com 의 <全新奇瑞瑞虎5x首次亮相 主打年轻一族>를 번역 및 편집했습니다.

번역 및 편집 차이나오토(www.chinaaut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