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9일,

제 17회 상하이 국제 모터쇼(上海国际车展)가 국가 컨벤션 센터(国家会展中心)에서 막을 열었습니다. 창안자동차(长安汽车)는 계열의 CS55, 링쉔(凌轩), 이동(逸动)R, CS15 EV 등 총 23대의 차량들을 전시하며 달라진 장안자동차의 위상을 보였습니다. 이처럼 All Line-up을 선보이며, 모터쇼에서 주목을 끈 장안자동차는 하이라이트로 첫 준중형SUV인 CS55를 선보였습니다.

[역대 최대규모의 창안자동차 부스]

창안자동차의 스마트한 디자인을 완성하다 -CS55

이번 모터쇼에서 창안자동차는 CS55를 전면에 내세우면서 CS15-35-55-75-95까지 SUV의 풀라인업을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젊은 소비자층을 공략하기위해 제작된 CS55는 창안자동차가 추구하는 스마트디자인을 잘 담아낸듯 합니다. 다부진 체구의 디자인은 창안자동차 영국 R&D센터의 작품인데요, 센터의 말에 따르면 ‘흑요석’으로부터 얻은 모티브를 통해 디자인을 완성했다 밝혔습니다. 또한 대표컬러로는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레드를 선택했으며, 육각형의 전면그릴과 올 LED헤드램프를 적용한 점이 눈에 띄었습니다. 

[영국에있는 장안자동차 R&D센터]

 

CS55의 인테리어 디자인 또한 익스테리어에 못지않게 빼어납니다. 주요특징으로 총 35개의 수납공간을 확보하여 편의성을 높였으며, 최근트렌드인 플로팅타입의 디스플레이 적용으로 센터페시아의 시인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경쟁브랜드 대비 준중형SUV차량 출시가 늦어진점을 보완하기 위해 편의사항을 대폭 강화한것을 알수 있었는데요,  파노라마 썬루프 적용을 통해 실내에서도 한층 더 높은 개방감을 확보했으며, ACC대응형 크루즈 컨트롤, 어라운드뷰, 장안자동차의 자체 인포테인먼트인 inCall (애플의 카플레이기능과 비슷한 시스템) 을 적용했습니다. 그외에도 음성인식 시스템인 샤오안(小安)” 을 탑재하여, 운전자가 주행중에 불필요한 조작없이 음성으로 차량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한점이 특징입니다.

이처럼 익스/인테리어 모두 신경을 쓴 CS55는 기본기에도 충실했다는 평가입니다. 장안자동차의 독자엔진인 All New Blue Core 1.5T 엔진을 탑재했으며, 자동변속기의 경우 아이신(爱信)사의 6단변속기를 장착했습니다. 이처럼 CS55는 차량의 기본기부터 소비자가 당길만한 옵션까지 다양하게 구성하여, 준중형SUV시장에서 경쟁모델들과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습니다.

 

또한, 이번 모터쇼에서 창안자동차는 “생동감과 스마트함의 조화’란 자신들만의 디자인 컨셉을 제시하며, 장안자동차의 도약을 예고 했습니다.

한편 창안자동차는 3가지의 컨셉카와 함께 VR체험존까지 구성하여, 많은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는데요, 이렇게 다양하고 체험이가능한 장안자동차 부스는 중국 로컬브랜드 부스 중 최다인원방문으로 전시내내 인산인해를 이루었습니다.

[다양한 컨셉카 및 체험존을 구성하여 호평을 받았다]

끊임없이 상승하는 판매량, 중국 자동차의 브랜드 파워를 드러내다

창안자동차는 중국 자동차제조업체 중 선두주자로서 10년연속 중국브랜드 중 1위를 지켜왔습니다. 또한 2017년 1분기 판매량부터 좋은 출발을 했는데요, 전년도에 이어 올해에도 100만대를 넘어설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현재 1분기 창안자동차의 합자브랜드 포함 총 생산 및 판매량은 83.9만대로 집계되었으며, 그중 창안자동차 누적판매량은 337.9만대, 합자브랜드 54.1만대로 집계되었습니다. 이는 다른 중국브랜드들의 실적을 뛰어넘는 수치 입니다.

또한, 창안자동차는 R&D 투자에 매우 공격적으로 하고있는것으로 유명합니다. 4년연속 중국자동차산업 R&D분야 투자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향후 세계브랜드와 기술과 제품에서 밀리지 않겠다는 포부가 그리 먼 미래가 아닐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노력은 자연스레 상품성 개선으로 나타났으며 CCTV선정 2017 중국 자동차브랜드 1위로 선정되어 중국내에서 소비자들에게 상당한 이미지개선이 이루어졌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CS55는 높은상품성으로 올해 가장 기대되는 차량으로 꼽히고 있다]

총평

창안자동차는 중국브랜드 중 가장 공격적인 성장과 연구개발을 통해 대표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상하이모터쇼를 통해 양산하고 있는 전차량을 전시할 뿐만아니라 컨셉카 및 다양한 체험존을 구성하여, 이전과 달라진 자신감과 포부를 밝였습니다. 이러한 행보는 많은 관람객들에게 좋은 이미지로 남게 되었으며, 중국 대표브랜드라는 이미지를 확고하게 심었다는 평가입니다. 또한 공개된 CS55의 경우 경쟁모델대비 높은 상품성으로 많은 찬사를 받은 모델입니다. CS15에서 CS95모델까지 풀라인업을 구성한 창안자동차가 이제 어떠한 행보를 보일지 기대가 됩니다.


 

본 콘텐츠는 /www.zizhuauto.com 의 <长安CS55亮相上海车展 彰显设计哲学魅力>를 번역 및 편집했습니다.

 

번역 및 편집 차이나오토(www.chinaaut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