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가 돌아온다.
1924년 첫 설립이후 여러부침을 겪었던 MG가 본격적인 해외시장을 공략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과 확연히 달라진 모델들을 공격적으로 투입하며,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는데요, 오늘은 세단부분 세대교체를 예고한 MG6 모델을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MG란?
MG는 Morris Garages의 줄임말로 영국태생 브랜드 입니다.  이후 여러 매각 이후  2007년 중국 상하이 자동차 SAIC (Shanghai Automotive Industry Corporation)에 매각되었고, 본사와 생산라인은 중국 상하이로 이전되었고, 최근까지 유지하고 있던 영국판매망 또한 작년 철수로 통해 사실상 MG브랜드는 유럽에서 철수한 상태입니다. 다만 영국 버밍엄에 유럽공학기술센터(European Engineering Technical Center)를 두고 있으며, 해당 센터에서는 R&D 및 디자인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으로 매각된 후 브랜드사용권까지 SAIC가 갖고 있기 때문에 중국 기업이나, 브랜드의 가치를 고려하여 영국태생임을 강조하며, SAIC그룹의 고급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MG의 전성기를 말해주는 대표모델 MG B]

MG6란?
MG6는 MG가 SAIC에 인수된 후 처음 선보였던 준중형 세단입니다. MG6는 인수되기 전 ‘MG로버’ 당시 개발되었던 MG75모델을 베이스로 개발되어 2009월 첫 출시를 했습니다. 이후 상품개선을 통해 판매를 유지했으나, 상품성 저하로 2016년 단종되었습니다. 그 후 1년간 공백기를 거쳐 이번에 새롭게 MG6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차량제원은 SAIC 브랜드 ‘로웨이’의 i6와 동일한 플랫폼으로 제작되었습니다.

[MG6는 SAIC산하 브랜드 ‘로웨이’의 i6와 플랫폼이 같다]

 

완전히 다시 태어나다. MG6

상하이자동차(上汽乘用车)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11월 올뉴 MG6(全新名爵6)가 정식 출시된다고 밝혔습니다. 차량은  1.5T 터보엔진과 7단 DCT변속기를 탑재한다 합니다.

정면 :
그릴은 격자형 디자인을 차용했으며, 사다리꼴형 입니다. 전체적으로 강한인상으로 남성미를 가지고 있으며, 헤드램프는 LED와 HID램프를 함께 적용한것으로 보입니다.

측면:
라인이 아주 부드럽습니다.측면으로 두개의 라인이 있고 이를통해 볼륨감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C필러까지 이어진 라인은 부드럽게 연결되면서 디자인완성도를 높히고 있습니다.

후면:
후면은 스포츠쿠페세단을 표방하여, 트렁크가 상대적으로 짧게 디자인되었습니다. 다만 1세대와 달리 해치백이 아닌 세단으로 구성된점이 다른점입니다.

사이즈:
차량 외부의 사이즈는 4,695/1,848/1,462mm이며, 휠베이스는 2,715mm입니다. 전체적으로 형제 사이인 롱웨이(荣威) i6와 사이즈가 비슷합니다.

인테리어
요즘 중국브랜드 모델들의 완성도가 높아졌다 하지만, MG6를 보면서 정말 많이 발전했구나를 알 수 있었습니다. 우레탄과 가죽으로 감싼 데쉬보드와 센터페시아는 완성도가 매우 높습니다. 또한 레드/블랙 컬러를 적절히 사용하여 매우 고급스러우며, 더블스티치라인까지 마무리가 매우 견고합니다.

엔진:
상하이 자동차의 “Netblue(蓝芯)” SGE 1.5T 터보엔진을 탑재했습니다. TGI 기술을 활용하며, 최대 출력은 169마력, 최대토크는 250N·m입니다. TST 7단 DCT 변속기를 탑재합니다.

안전:
MG6는 각 필러에 초고장력강판을 적용하여 차량 안정성을 높혔으며, ESP(차량 통합 제어기능)과 360도 어라운드 뷰 까지 안전에 관한 옵션또한 빼놓치 않았습니다.

서스펜션:
서스펜션은 멀티링크를 적용하여, 승차감 개선에 신경쓴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18인치 휠 적용으로 경쟁모델 대비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보일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양:
업그레이드된 BANMA 2.0 스마트 인터랙션 시스템(斑马智行2.0互联系统)을 탑재하며, 동시에 ESP, 원클릭 시동, 전자 수동 브레이크/AUTOHOLD, 블루투스 전화 등 일반 사양도 모두 지원합니다.

총평

SAIC는 ‘로웨이’ i6가 내수시장에서 선전하면서, MG6 또한 성공할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MG6는 SAIC의 새로운엔진과 인포테인먼트시스템까지 전폭적인 지원아래 시장에 출시되는데, 현재까지 높은완성도로 시장의 반응은 아주 뜨겁습니다. 그리고 2018년부터 MG6를 필두로 유럽시장 재진출 계획을 밝혔던 MG또한 해외시장에서 선전을 기대해 봅니다.


본 콘텐츠는 http://www.suv.cnl 의 <1.5T+7速双离合 全新名爵6将于11月上市>를 번역 및 편집했습니다.

번역 및 편집 차이나오토(www.chinaaut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