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자동차 = 짝퉁 자동차’, ‘ 중국= 자동차 후진국’ ? 이제 이러한 공식은 깨졌습니다. 중국 로컬 브랜드들의 발전속도가 엄청나거든요. 특히 중국 자동차 시장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창안자동차는 더욱 눈여겨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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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년 12월, 창안자동차(Changan,长安汽车)는 충칭 공장에서 100만 대 째 일동EV(EADO, 逸动) 생산을 마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는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큰 의미를 가집니다. 중국 자동차 시장 역사상 창안자동차가 처음으로 생산과 판매 모두 100만대를 기록한 로컬브랜드이기 때문이죠. 또한 중국자동차 시장에서 상해GM, 남북폭스바겐, 베이징현대 이후 5번째로 승용차 연 생산량이 100만대가 넘은 기업이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중국 로컬브랜드 중에서 기술력이 뛰어난 기업으로 꼽히는 창안자동차는, 줄곧 독자적으로 창조적인 제품들을 개발해 왔습니다. 현재 창안은 본 공장인 충칭을 비롯해 상해, 북경, 이탈리아, 일본, 영국, 미국 등 5개국의 7도시에 공장을 설립하여 연구개발을 해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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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창안자동차는 자동차 종합 성능시험장과 안전성, NVH등 을 위한 194개의 실험실 그리고 공정시스템개발과 생산품 검증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 뿐 아니라 5635개의 기술특허권을 가지고 있고, 110개의 과학기술 혁신 성과상을 받기도 했죠. 이렇게 연구개발에 힘 쏟은 덕분에 창안자동차는 중국자동차업계에서 6년간 연구 개발력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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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안자동차 유한책임회사의 대표이사 쉬류핑(徐留平)은 “창안은 9년이란 시간 동안 노력한 결과, 드디어 생산과 판매량 모두 100만대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국내에만 치중하지 않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매년 판매수입의 5%를 개발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지난 5년동안 총 투자금액은490억 위안(한화 약 9조2,668억8,000만원)에 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창안자동차는 매번 차량을 개발할 때, 3500가지의 기술문서통제를 통과한 후 4500가지의 검증테스트를 통해 완성됩니다. 모델 하나를 개발하는데 400여대의 테스트모델을 소비하죠. 이렇게 심도 있는 검증 절차를 거치기에 지금의 창안이 존재하는 것 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외에 브랜드 홍보를 통해 창안자동차의 브랜드파워가 눈에 띄게 강해졌습니다. 현재 매일 평균 8500여명의 사용자가 창안자동차를 선택하고, 그 중 37%는 합자브랜드에서 창안자동차로 넘어온 사용자들이라고 합니다. 특히 북경에서는 이러한 변화율이 무려 80%라고 하네요.

 창안자동차의 부총재인 리우보(刘波)는 이러한 변화에 대해 “ 창안자동차의 가성비 때문에 합자브랜드를 선호하던 소비자 분들이 창안자동차를 선택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베이징에서 창안자동차의 브랜드 파워와 후기가 좋은 편이였고, 딜러분들도 이러한 창안자동차를 열심히 홍보해주시다 보니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습니다. 또한 1970~80년대부터 창안자동차의 모델을 구매하시던 충성 고객들도 꽤 있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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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다면 창안의 2016계획은 어떻게 될까요? 창안자동차는 이번 년도부터 시작해서2~3년 내에 총 15종의 모델을 시장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2016년 1월부터 판매가 시작된 소형SUV계의 샛별 CS15, CS15 DCT를 비롯해 EADO계열, 신형 AlsvinV7(悦翔V7), Raeton(睿骋) 등 많은 제품이 연이어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가장 기대 받고 있는 CS95역시 2016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또한 창안자동차 유한책임회사의 대표이사 쉬류핑(徐留平)는 향후 5년간에 창안자동차의 성장에 대한 당찬 포부도 함께 밝혔습니다. ”2020년에 전세계 판매량이 440만대가 될 것이고, 그때가 되면 세계 12위의 자동차 기업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2025년이 되면 전세계 판매량이 600만대가 되어 세계 10위의 기업이 될 것 입니다”

출처http://auto.sohu.com/20160203/n436731221.shtml

번역 및 편집 차이나오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