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중국 자동차 시장은 마이너스 성장을 겪은 후 3월에 회복기를 맞이했습니다. 2월 대비 판매량이 대폭 증가했고, 전년 대비 판매량도 소폭 증가했습니다. 중국 로컬브랜드의 점유율 역시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2016년 3월 중국 자동차 총 판매량은 244만대로 2월 대비 54.3%, 전년 대비 8.8%증가했습니다. 브랜드별 판매 순위는 상하이자동차, 동펑, 창안, 이치, 베이징자동차, 광저우자동차, 창청, 화치엔, 지앙화이, 지리자동차 순입니다. 2월과 비교해 봤을 때 광저우 자동차와 동펑이 큰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2016년 3월 승용차 부문(세단, SUV, MPV, 승합차) 판매량은 205.57만대로 2월 대비 49.32%, 전년 대비 9.76% 증가했습니다. 각 부분 별 판매량과 성장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11111111111111

 

역시 SUV시장이 전년 대비 45.70% 증가하며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과연 어떤 브랜드의 모델들이 3월 판매량 TOP10에 올랐을까요?

22222222222222222222

많은 중국 로컬브랜드들이 SUV시장에 주력해서일까요? TOP10 중에 티구안, 인비전, 혼다 CR-V, 투싼을 제외하고는 모두 중국 로컬 브랜드 모델인데요, 이와 같은 성장세라면 중국 로컬브랜드로 TOP10이 모두 채워지는 날이 머지 않은 것 같습니다.


본 콘텐츠는 auto.sina.com.cn 의 < 数说|3月汽车销量回暖 成交价格下降>일부를 번역 및 편집하였습니다.

번역 및 편집 차이나오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