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성장을 하고 있는 줄만 알았던 SUV시장에도 변화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동기 대비 성적이 40% 가까이 떨어진 것인데요. 하지만 분기 대비 성적은 여전히 성장추세입니다. 이에 SUV시장 판매 1등 브랜드인 하발은  H6 의 업그레이드 버젼을 출시하는 등 라인업 확대를 통해 그 우세를 유지하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또 하나 더, 관심있게 볼 만한 점은 3월달 판매량 Top10 모델중 무려 8위까지가 중국산 자동차라는 점으로 그 점유율이 6할을 넘어섰습니다.


2월SUV 시장 하락세, HAVAL 앞장서서 라인업 확대 의지 보여

2월달 승용차 범주에  속하는 4가지 모델 모두 예외 없이 그 판매량이 아주 현저하게 떨어졌습니다. 아주 핫 하고 번창하고 있는 SUV 시장 마저도 분기대비 39.71%하락 한 모습을 모였습니다. 그나마 동기대비 성장률이 비교적 큰 편인 것은 안심이 되는 부분입니다.

전국 승용차 시장 정보 연석회 회장 추이동슈는 이러한 현상이 계절성 변동현상이라고 하였습니다. 춘절 과 같은 명절의 효과 때문에 2월 분기 대비 성적이 하락 하였고 3월 달에는 다시 뚜렷한 회복세를 보일 것이라고 예상하였습니다.

중국 자동차 협회 통계 자료에 따르면 2월달 승용파 총 판매량은 137.67만대로 분기대비 38.45% 하락, 동기 대비 1.53% 하락 하였다고 합니다. 그중 SUV 퍈매량은 47.8만대로 분기대비 39.71% 하락, 동기 대비로는 44.02% 상승하였습니다.

각 차량 모델로 보자면 분기대비 꽤나 큰 하락폭을 보였습니다. 1등 모델인 하발(Haval, 哈弗) H6 를 예로 들자면, 3월달 판매량은 33,062대로, 지난달에 비하여 9,126대 감소 하였으며 이는 분기 대비 21.63% 하락한 성적입니다. 2등 모델 바오준(Baojun, 宝骏) 560 경우 판매량은 9,032대 이며 분기대비 22.58% 하락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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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오준 560 이미지출처 http://www.autonewschina.com/en/newsletter.asp?c=763

이에 대해 HAVAL H6 는 아주 신속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8.88만 위안(한화 1,669만원)부터 시작하는 업그레이드 버전 H6를 곧 출시 하겠다고 3월 16일 발표 한것입니다. 이러한 라인업 확대로 가성비를 더욱 끌어올리고 그 경쟁력을 계속 유지 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다른 중국산 자동차 경쟁사 입장에서 본받아야할 자세입니다.


중국산 자동차 판매 Top 10중 1위부터 8위까지가 중국산 자동차,
점유율은 6할을 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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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신중화 V3 이미출처 http://left-lane.com/china-car-sales-data/brilliance/brilliance-v3/

3월달 판매 누계에 따르면 Top 10 모델중 중국산 차가 1위부터 8위까지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지난달에 비해 한자리 떨어진 수치 이며 5개월 연속 Top 3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주의 깊게 볼만한 점은 작년 12월에 이어서 화신중화(Brilliance – HuaChen Auto, 华晨中华 ) V3가 이번달에  15,825대 판매량을 기록하며 다시한번 Top 10에 진입하여 5위 성적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지난 달에 비해 6단계 상승한 성적입니다. 자동차 모델 초이스 사이트의 수치에 따르며 이 모델의 차는 자년 5월에 출시된 이후로 이미 107,811대의 총 판매량을 달성하였습니다.


본 에디터가 이전 포스팅때 북경에 거주하며 가장 많이 보이는 차가 독일산 차라고 한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대도시 라는 특성 때문에 수입차가 가장 많이 보였던 거고, 전국 단위로 통계를 낸다면 중국산 자동차가 가장 우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 됩니다.  Top 10 모델중에서  SUV 의 우세가 보이며, 자동차 정보 연석회 회장의 언급대로 2월 자동차 시장의 하락세는 일시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본 콘텐츠는  zizhuauto.com 의 <2月SUV呈波动性下降 哈弗率先增配升级> 을 번역 및 편집 하였습니다.

번역 및 편집 : 차이나오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