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의 중국 자동차 시장에 관해서는 여전히 어두운 소식들이 많이 올라옵니다. 베이징도 이를 피할 수 없었는데요, 신차 거래량이 7만대에 그치며 동기 대비 20.3% 하락했습니다. 전문가들은 3-4월 경에 회복세를 보일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는데요, 이는 실제 지표가 나오는 대로 확인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신차와 중고차 거래량 비율은 4:6 정도로 중고차 거래량이 신차 거래량 보다 다소 높습니다.


1-2월 북경 신차 거래량 7만대로 20.3% 하락해

최근 기온이 오르면서 베이징 사람들은 봄의 정취를 느끼기 시작했는데요 그러나 자동차 시장은 아주 난감한 봄바람을 맞고 있습니다.

북경조간 신문 기자는 북경 야윈촌 자동차 교역 시장(이하 야싀창)에서 최근 주관한 정보 월간 정기 회의에서 1월부터 2월까지 북경 신차 거래량이 7만대로 동기 대비 20.3% 하락, 증가 폭이 전국 백분위 하위 24.6%에 그쳤다고 전했습니다. 3월에는 분명 회복세를 보일 것이라고 예상하지만, 베이징의 전체 구매 제한 정책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4월 경에는 굉장히 많은 신 모델들이 베이징 국제 자동차 박람회 기간에 시장에 출시되면서 3월 자동차 시장이 작년 보다는 좋을 것으로 보이지만, 한 분기의 전체 판매량을 본다면 여전히 마이너스 성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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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싀창 상무중심 사장 꾸어용은 신차 판매량이 동기대비 20% 하락 했다는거 외에도 북경 자동차 시장의 수입 차량 판매량이 1월부터 2월까지 8,030 대로 동기 대비 33.6% 하락하여 북경 자동차 시장에서 하락폭이 가장 큰 품목이 되었다고 했습니다. 1월부터 2월까지 북경의 중고차 시장의 거래량은 10,745 만대로 동기대비 2.23% 소폭 성장했고, 신차와 중고차의 거래량 비율은 1:1.54입니다.

오래되고 낡은 차가 이전 제한 요소의 영향하에 대부분의 낡은 차량들은 중고차 거래에 끼지를 못합니다. 오히려 폐차 신세가 되고 거래 되는 상황이 상승세 이다 보니 북경의 중고차 가격은 작년 동기대비 상승세로 판단 됩니다; 야싀창에서 1월부터 2월까지 외부지역 거래 자동차의 평균 가격은 8.14만 위안, 현지 거래 평균 가격은 10.42만위안으로 작년 동기 대비 거의 1만 위안 올랐습니다; 동시에 현지 거래 평균 가격은 외부지역 거래 평균 가격보다 2.28 만 위안 높았습니다. 폐차업계의 수치에 따르면 북경에서 폐차 되는 모든 차량 중 소형 차량과 미니 차량이 89% 와 4%를 각각 차지 한다고 했습니다. 폐차 차량의 평균 나이는9년에서 12년이 주되고 2016년 1월~2월경 모든 폐차 둘 중에 6~8년이 24% , 9~12년이 44%, 13년 이상이 32% 였습니다.

본 컨텐츠는 zizhuauto.com의  <1-2月京城累计交易新车7万辆 下降20.27%>를 번역 및 편집하였습니다.

번역 및 편집  차이나오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