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2일, 화천(Brilliance Auto 华晨汽车集团)의 상용브랜드 진베이(Jinbei 金杯)에서 콰이윈(Kuaiyun  快运) 모델의 신형을 베이징에서 공개했습니다. 이번 신형은 2.0L 엔진을 장착하고 총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됩니다. 가격대는 한화 약 1,167만원(6.98만위안)에서 1,284만원(7.48만위안)이며, 다음은 각 트림에 따른 판매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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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진베이 콰이윈 판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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华晨金杯 金杯快运 2017款 2.0L 标准型V19

 

[신차 소개]
익스테리어

신차의 길이, 너비, 높이는 각각 5,235*1,800*1,980(mm)이며, 휠베이스는 3,430(mm)로 현재 출시되어 있는 그란즈(Granse, 阁瑞斯)와 제원은 같으며, 콰이윈(Kuaiyun  快运)과는 디자인과 옵션으로 차별화를 둘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출시되는 콰이윈(Kuaiyun  快运) 신형의 경우 토요타(TOYAOTA) 그란비아(Granvia) 2세대 차량과 매우 비슷한데요. 그 이유는 토요타 그란비아 차량의 설계 라이센스를 들여와 생산했기 때문에 비슷한 디자인을 보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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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그란비아 2세대 1999-2002>

 전면에는 그물망 모양의 그릴과 헤드라이트 조합으로 강한 인상을 가지고 있으며, 측면과 후면의 경우 차량의 용도가 승합인 만큼 기능에 충실하게  원박스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사이즈는 현대의 그랜드스타렉스와 비슷한 사이즈 입니다. 

华晨金杯 金杯快运 2017款 2.0L 标准型V19

华晨金杯 金杯快运 2017款 2.0L 标准型V19

华晨金杯 金杯快运 2017款 2.0L 标准型V19

진베이 콰이윈은 그레이 컬러의 대칭형 센터페시아가 설치되어 있으며, 간결하고 기본에 충실한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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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석은 2+2+2배열의 6좌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자리들은 3점식 안전벨트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2열과 3열의 좌석에 목받이가 없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아마도 원가절감을 위한 조치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좌석을 그대로 둔 상태에서의 트렁크의 적재량은 1,220(mm)입니다. 뒤의 2,3열의 좌석들은 왼쪽으로 접어 둘 수 있으며, 3열의 좌석을 접은 후 트렁크 적재량은 2120(mm)까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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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신형은 2.0L 엔진을 장착하고 5단 수동(MT)변속기를 지원하며, 최대 106마력, 최대토크는 18.4kg·m 입니다.  후륜타입(FR)인 진베이 콰이윈은 앞바퀴서스펜션 은 토션빔 타입으로 구성하고, 뒷바퀴서스펜션은 판스프링타입을 구성하여, 앞바퀴와 뒷바퀴의 독립적인 서스적용으로 적재능력을 끌어올릴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이러한 적용으로 최대 적재량은 1,080kg이며, ABS+EBD기능까지 추가하여 안전성 부분을 보완하였습니다. 

승합차량의 경우 활용도가 높은만큼 승차감의 확보가 상대적으로 어려운데요, 콰이윈의 경우 승차감보단 적재능력에 좀더 비중을 높힌것으로 보입니다.

 

[시장 위치]

진베이(Jinbei 金杯) 콰이윈(Kuaiyun  快运)은 화천(Brilliance Auto 华晨汽车集团) 에서 현재 판매중인 차량들 중 그랜즈, 하이스, 따하이스보다 저렴한 라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미니버스의 수요를 기존모델들이 소화하는 방면 화물을 함께 싣기 원하는 수요를 잡기 위해 적재용량의 확대 및 실용성을 확대한 콰이윈 모델로 수요를 잡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경쟁상대

<표> 진베이콰이윈 vs 경쟁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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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 동펑(东风) 링즈(Lingzhi, 菱智M3L)  오른쪽 JAC 루이펑(Ruifeng, 瑞风)

이 영역에서 진베이의 경쟁상대는 동펑(东风) 링즈M3L과 JAC 루이펑(Ruifeng, 瑞风)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두 차량들과 비교했을 때, 진베이 콰이윈은 차량의 길이, 높이, 휠베이스, 그리고  트렁크의 적재량까지 우세를 보입니다. 판매가격은 링즈M3L 와 비슷하며 (1,098만원/6.49만위안부터~),  루이펑에 비해 저렴한 가격을 자랑합니다. (루이펑2.0L (1,169만원/6.99만위안부터~) 또한, 진베이가 상용차 부분에서 브랜드인지도도 높아 강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재미있는 점은 동펑의 링즈차량과 JAC 루이펑 차량 모두 현대의 스타렉스1세대의 플랫폼으로 만들어졌다는 점입니다. 과거 현대차가 단종되는 차량의 설계라이센스 또는 생산라인을 판매한 적이 있는데, 여기에 각각 동펑과 JAC가 구매를 했고 특히 JAC의 경우에는 지금도 현대자동차의 생산설비를 적극적으로 인수하여 차량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JAC홈페이지 (www.jac.com.cn)

[총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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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베이 콰이윈의 익스테리어는  그란즈(Granse, 阁瑞斯)와 유사한 모습을 보입니다. 전면 그릴과 헤드라이트를 강조하여 전면부는 웅장한 모습을 구성하였으나, 전반적인 구성은 승합차량의 기본기에서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인테리어는 실용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대칭형으로 제작된 센터페시아는 간결하고 실용성을 고려한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암레스트부분의 컵홀더나 수납공간과 같이 필요한 부분에서는 놓치지 않은점은 기본기에 충실하기 위한 노력으로 보입니다. 시트는 2+2+2의 6열배열이며, 시트를 전체를 접을 수 있어 공간활용이 높은 편입니다.

엔진은 2.0리터 엔진을 장착하였으며, 5단 수동(MT)변속기를 지원합니다. 후륜(FR)구동 운전방식으로, 전차량에 ABS 긴급제동 시스템을 장착하여 운행의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앞바퀴서스펜션 은 토션빔 타입으로 구성하고, 뒷바퀴서스펜션은 판스프링타입을 구성하여 앞바퀴와 뒷바퀴의 독립적인 서스적용으로 적재능력을 끌어올린것이 장점입니다. 

화천(Brilliance Auto 华晨汽车集团) 진베이(Jinbei 金杯)는 이번 발표회에서 기존 상용브랜드에서 벗어나 MPV, SUV차량도 출시하여 시장확대 할것이라 하였는데,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됩니다. 


 

본 콘텐츠는 www.autohome.com.cn의 <售6.98-7.48万元 华晨金杯快运正式上市>를 번역 및 편집했습니다.

번역 및 편집 차이나오토(www.chinaaut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