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마쯔다의 합작사에서 벗어나 중국의 로컬브랜드로 자리잡은 하이마가 이번에 신차를 출시 했습니다.  하이마자동차는 기아자동차에서 Haima7를 수입해 벤치마킹한적이 있을 만큼 중국 로컬브랜드 내에서 기술적 완성도가 높은 기업이죠. 이번에 출시한 모델은 SUV가 아닌 중형세단으로, 옵션도 훌륭한 편 입니다.


 2월 23일, 하이마 자동차(Haima, 海马汽车)에서 하이마M6(海马M6)을 정식으로 출시했습니다. 하이마M6는 1.6엔진에 5단 수동변속기가 탑재된 모델로 컴포트 (舒适型), 스포츠 (运动智能型) 총 2가지 등급이 있습니다. 가격은 각각 6.98만위안(한화 약1,317만원), 7.98만위안(한화 약 1,506만원) 입니다.

1

하이마M6는 B등급(중형급) 세단으로, 사이즈는 길이4700/ 넓이1802/ 높이1478/ 휠베이스2730mm 입니다. 봉긋한 보닛부터 유선형의 차체 디자인 그리고 듀얼 머플러 등으로 봤을 때, 하이마M6의 디자인은 상당히 스포티한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phone_img

 하이마M6의 가장 큰 강점은 바로 “Moofun(차량용 모바일 연결시스템)”입니다. Moofun은 크게 차량의 관리, 통제, 서비스, 생활 이렇게 4가지 기능을 지원합니다. 우선 차량 관리 측면에서는 차량의 상태는 물론이고, 운전자의 운전습관 규범, 네비게이션 등 7가지 기능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차량 통제 부분에서는 원격제어를 통해 차량 도어, 상향 전조등 등의 조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차량 서비스는 차량 유지관리와 관련된 기능으로 예약, 검색, 실시간 전화연결 등을 제공하고, 생활 방면에서는 운전자의 편리함을 위한 기능, 예를 들어 날씨, 교통정보, 음악, 라디오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Moofun의 장점으로 크게 5가지를 뽑을 수 있습니다. 먼저 QR코드를 통한 운전자의 신분을 확인, 알리페이를 통한 관리비용을 지불, 웨어러블 장치에 나타낼 수 있는 네비게이션, 차량상태 파악, 마지막으로 원격제어기능입니다.

3

하이마 M6는 기본적으로 차량 뒷좌석을 4/6정도 접을 수 있고, 뒷좌석 중앙손잡이, 가열기능이 달린 외부 사이드미러, 눈부심을 방지하는 내부 사이드미러, 후진 레이더 등의 사양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스포츠 모델은 이 외에 추가적으로 ESC(전자식 안정성 제어장치), 후진카메라, 앞 좌석 사이드에어백, 장거리 셀프 위치추적, Moofun, 자동에어컨, 가죽좌석, 파노마라 선루프, GPS네비게이션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엔진은 이번에 추가된 1.6L엔진과 1.5터보엔진 중에 선택 가능합니다. 그 중 이번에 출시된 1.6L 4기통 자연흡기 가솔린엔진의 최대 출력은 86.5kW(118PS),최대 토크는 156Nm입니다. 변속기는 앞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5단 수동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전부터 판매되던 1.5 4기통 가솔린 터보엔진의 최대 출력은 120kW(163PS),최대 토크는 223Nm이고, 변속기는 6단수동변속기와 CVT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승기리뷰_m6

원문보기
번역 및 편집 차이나오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