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0km에 달하는 장거리와 빙판길처럼 최악의 도로조건을 거뜬히 이겨낸 자동차라면 눈길이 가기 마련이죠. 치루이자동차가 선보인 Tiggo 5 는 컴팩트 급 SUV 의 표준 사이즈에 속하지만, 호랑이가 떠오르는 강인한 디자인이 눈에 띄는 자동차입니다.  장거리 시승기를 통해 얻은 시승기를 함께 살펴보시죠.


치루이자동차(Chery, 奇瑞) 의  Tiggo 5 를 몰고 2일 동안 800KM 에 달하는 장거리 주행을 해 보았습니다. 이틀간 의 노면 상태는 60% 정도가 포장 도로였고, 40%정도가 빙판길 이었습니다.  강추위와 고된 장거리 여정에 함께한 치루이  Tiggo 5 시승기를 소개합니다.

image

Tiggo 5 는 결코 완벽한 차는 아닙니다. 하지만 이번 여정을 통해 이 차는 우리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악천후에서도 장거리 운행을 견디는 것, 그 외에도 충분히 사용할 만한 옵션 등이 있었습니다.

image

가격은 9.69만~15.09만 위안(한화 약 1,822만~ 2,837만원)사이로 형성되어 있고, 미니 급(컴팩트 급) SUV 입니다. 경쟁사 제품은 하발 H6, 장안자동차 CS75, 광저우자동차의 Trumpchi GS4 등이 있습니다.

190mm, 600mm 정도의 수심까지 물을 건널 수 있고, 최대 등판 능력은 48% 입니다.

image

Tiggo 5 의 차체 길이는 컴팩트 급 SUV 의 표준 사이즈에 속합니다. 비교적 높은 차체 높이는 차가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듯한 느낌을 줍니다.

chery_table

호랑익가 앞에 웅크리고 앉아 있는 듯한 앞부분 디자인은 힘이 넘쳐 보이고 전면부 그릴 디자인은 차가 더 크고 높아 보이게 합니다.

image

본넷의 이음새 부분이 아주 선명 하고, 뚜렷한 모서리는 신선합니다.

image

전면부와 후면부에 스크래치 방지 판이 있는데 이는 주행 중에 차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섀시(chassis) 보호판은 거친 도로를 주행할 때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image

차 후미의 디자인은 상당히 안정적인 편이고, 밑부분의 양쪽으로 장식된 배기관은 은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또한 LED 후면등은 모든 시리즈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image

전조등은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것과 같이 내부에 라이트 선을 추가로 설치 함으로서 디자인을 더욱 세련되게 하였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쉽지 않아, 동급 차량에선 자주 보이지 않습니다.

image

사이드 미러는 전동 조절 기능과 자동 접이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사이드 미러가 비추는 범위는 비교적 넓은 편이고, 양호한 시각 앵글은 긍정적이라고 평가 할 수 있습니다.

image

리모콘의 락 버튼을 누르면 자동차 창문은 자동으로 잠기고 사이드 미러도 자동으로 접힙니다. 언락 버튼을 오래 누르고 있으면 창문이 자동으로 열립니다.

image

차 루프의 짐 받이 선반은 SUV의 실용성을 강조하였고 디자인도 시간이 지날수록 딱 어울리는 디자인을 채택하였습니다.

image

빙판길에서도 문제없는 주행 능력을 보여주기 위해서 시승한 차량은 타이어를 스노우 타이어로 바꾸었습니다. 본래 차량에 장착된 타이어는 GiTiComfort 시리즈 바퀴의 225/60 R18입니다.


총평

호랑이가 앞에 웅크린 듯한 디자인의 Tiggo 5 는 간결하고 세련되었으며 힘이 넘쳐나는 외관 모습을 보여줍니다. 차체 길이는 동급 차량에서 중간 정도의 수준을 보여주지만, 세밀한 디테일들이 차가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듯한 인상을 줍니다.

chinaauto_review_info_tiggo


 

본 콘텐츠는 news.bitauto.com의 <试驾瑞虎5 长得带劲/开着舒坦/值得推荐>를 번역 및 편집하였습니다.
번역 및 편집 차이나오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