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국 내 보도에 따르면, 지리(吉利, Geely) 디하오(帝豪, Dihao) GL이 이미 자동차 매장에 입점했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신제품은 9월 20일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며, 1.3T와 1.8T두 종류의 엔진이 장착된 제품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지리 디하오GL의 특유의 디자인에서 호방하고 시원시원한 분위기가 풍깁니다. 이번 신제품은 모든 트림에 헤드램프 높이 조절 기능을 구비하였고, 오토 라이트, LED주간통행등, 전동 열선 사이드미러 등을 갖추었습니다. 후미부에는 LED백라이트를 장착하였습니다.

실내 역시 최신 패밀리 스타일에 맞춰 디자인되었습니다. 센터페시아는 일체형으로 매끄럽게 이어져 층별로 기능들이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층별 설계에 메탈 소재로 마감해 내부의 질감을 한층 더 세련되게 만들었습니다. 중앙의 기능 버튼들은 컴팩트하게 배열했고 기어 변환 레버 이동구간을 짧게 디자인하여 하단에 수납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자동차 문쪽에 손잡이 부분은 “回”자 형태로 설계되어 전체적인 차량 설계 스타일과 호응하고 있으며, 좌석과 자동차 문은 브라운과 블랙 두 가지 색의 배합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신제품은 베젤이 없는 8인치 고화질 터치 디스플레이을 구비했으며, CarPlay, G-Netlin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또한 ACC자동네비게이션, 충돌예측시스템 등의 기능 역시 설비되어있습니다.

지리 디하오GL은 트림에 따라 충돌예방안전시스템, ABS+EBD, ACC, 자동네비게이션 시스템, 후방카메라, ESP(차량안정화컨트롤시스템), TPMS(타이어관측시스템), EPB(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크루즈 컨트롤, 후방레 이더 등의 옵션을 갖추었습니다. 쾌적한 차량 운행을 위해 버튼 스타트, 가죽 스티어링 휠, 스마트키, 자동 에어컨, 뒷좌석 경사 조절, 4개의 도어에 모두 구비된 끼임 방지를 위한 원터치 창문 개폐 등의 기능도 구비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신제품은 운전석에 6가지의 디지털컨트롤, 3.5인치 운행정보 표시화면, 스마트 시동 및 정지 시스템 등의 기능 역시 갖추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동력방면에서 지리 디하오GL은 1.3T와 1.8T 두 가지 종류의 엔진으로 출시되며, 최고출력은 각각 129마력과 133마력입니다. 6단 수동 또는 6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로 제작되었습니다.


본 콘텐츠는 auto.sohu.com의 <吉利帝豪GL实车已到店 将于9月20日上市>를 번역 및 편집했습니다.

번역 및 편집 차이나오토(www.chinaaut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