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는 본래 레저와 오프로드에 적합한 차종이었지만, 다양한 디자인과 옵션 등으로 이제 용도와 상관없이 도심에서도 자주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장성기차 역시 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여 레저용에서 벗어나 도시형 SUV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장성기차(Great Wall Motors, 長城汽车)하발(Haval, 哈弗) H6 쿠페의 드라이빙 테스트는 제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하발 시리즈에 대한 이미지를 바꿔주었습니다. 기존  레저용 브랜드로 인식되던 하발이 이번에는 도시용 SUV를 만드는데 전력을 다했군나라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텐데요.  다양한 부분에서 참신한 시도를 많이 한 하발 H6에 대한 종합적인 평을 내리자면 H6쿠페의 주행감이 정말 많이 발전했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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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테스트 리뷰dfg

먼저 하발 H6쿠페의 변속기는 6단 수동 변속기로, 정변속시간 자체는 길지 않았지만 클러치감이 애매하다고 느꼈습니다. 이 부분은 초보운전자들이 시동을 실수로 끄는 일이 줄어드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자기도 모르게 시동을 끌 수 있다는 점이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클러치와 차량 오토홀드의 정합도가 매우 높은 점이나, 신호전달이 신속한 점은 실제로 사용해보면 매우 편리하게 느끼실 거라 생각 됩니다.

H6쿠페의 2.0T엔진은 최대토크구간이 2000rpm으로 설정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속토크 능력이 뛰어납니다. 1500rpm 이후에는 터빈이 개입하여 동력을 확실히 개선시킨 것을 느낄 수 있고, 이로 인해 도시에서 저속 주행 시 기어변속빈도수 또한 줄어들었습니다. 2000rpm에 진입하면, H6 쿠페의 2.0T엔진이 성능을 발휘하기 시작합니다. 가속감이 확연하게 느껴지면서 순식간에 100km에 도달하기 때문에, 고속화 도로를 달릴 때 자유자재로 추월이 가능합니다. 고속도로를 달릴 때도, H6쿠페는 160km 이내에서 큰 문제없이 달릴 수 있습니다.

이전 H6의 무거운 조향계통과 비교했을 때, 하발 H6쿠페의 조향시스템은 뛰어나게 개선되었습니다. H6쿠페의 모터 구동식 전자제어 조향장치는 매우 가벼워졌고, 동시에 뛰어난 지향성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들은 운전자들에게 마치 합작회사의 SUV차량을 운전하는 듯한 느낌을 안겨줍니다.

하발H6쿠페는 운전시 편안함에도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소음 억제가 비교적 훌륭하여, 100km 주행 시 소음은 세단 차량과 비슷한 66데시벨 수준입니다. 현가장치도 세단 차량과 비슷한 수준을 보여주는데, H6쿠페의 훌륭한 승차감은 과거의 거친 스타일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주행통계수치d

위 통계자료의 마지막 부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H6쿠페의 소음억제는 비교적 훌륭한 편으로 편안함도 겸한 차량입니다. 120km주행시 소음이 겨우 68데시벨 수준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수치는 현재 신차 모델들의 소음억제 기본수치에 부합합니다. 또한 엔진 회전속도가 120km로 주행 시 2200rpm인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로 인해 소음량이 줄어듬과 동시에 연비성도 향상되었습니다.


가속테스트dh

하발H6가 고rpm으로 달리기 시작할 때, 계기판을 통해 이것이 고스란히 드러나면서 가속도는 0.4G를 넘겼습니다. 그러나 수동변속기어 변속이 원활하지 못해 동력손실이 명확하게 나타났고, 이런 부분이 2.0T엔진의 가장 훌륭한 상태를 발휘할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두 차례 기어 변속을 거친 후 시속 100km를 돌파했고, 최종적으로 제로백 시간은 12.79초로 측정되었습니다.


제동테스트carother_650_0_1E68017B8E9F8E8B5ED85C6F6B607F4A

하발 H6쿠페의 뛰어난 현가장치는 전력으로 제동 시 차체를 비교적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하고, 추가로 19인치의 큰 타이어가 평균적인 제동력 수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그러나 두껍고 무거운 차체는 G수치가 -1대를 돌파할 수 없게 하고, 이런 부분이 제동테스트에 꽤 큰 영향을 끼쳤으며, 최종적으로 100km에서 전력 제동 시 측정 거리는 43.66미터로 기록되었습니다.


총평

전체적인 평을 내리자면, 하발 H6쿠페는 도시형 SUV시장의 선두주자로서, 도시형 SUV가 갖춰야 할 요소들을 빠짐 없이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H2를 비난하던 경쟁사들의 말문이 막히게 만들었습니다. 현재 H6쿠페의 유일한 문제는 바로 소비자들의 구매를 망설이게 하는 가격입니다. 하발 H6쿠페의 가격은 합자 브랜드의 SUV모델 들과 비슷한 가격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chinaauto_review_info_h6추가정보 : 맥퍼슨 프런트 서스펜션/ 더블위시본 리어 서스펜션, 225/55 R19 금호타이어


본 콘텐츠는 chexun.com의 <优质的排头兵 车讯网测试长城哈弗H6 Coupe>를 번역 및 편집하였습니다.
번역 및 편집 : 차이나오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