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도 다양한 모델의 신에너지 자동차를 내놓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성능또한 꽤나 괜찮은 편인데요. 이번에 다루어볼 모델은 베이징자동차 그룹의 EU260 입니다. 연속 주행거리가 260km 라는 점을 장점으로 내세운 모델입니다. 미니형 전기 자동차 모델로서는 썩 괜찮은 모델인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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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에너지 자동차는 소비자들에게 점점 더 많은 실용성과 편리성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큰 도시에서 자동차 번호판 번호를 뽑아 당첨 될 확률은 100이면 100이고 게다가 요일제도 없으며, 에너지 소모에 따른 공기 오염도 적습니다. 또한 전기&보충제 자동차 vs 휘발유 자동차  경우 아끼는 연료값이 절대 적지가 않습니다. 베이징자동차그룹(BAIC 北京汽车)은 이러한 신에너지 자동차 개발분야에서 논쟁할 여지없이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으며,특히 오늘의 EU260은 베이징자동차 그룹에게 기념비적인 모델입니다. 다른 전기 자동차 모델과 비교했을 때 연속 주행 능력이 뛰어나고 이는 260km나 됩니다. 게다가 르어싀(乐视) 그룹이 개발한 i-Link 자동차 인터넷 시스템은 이전의 상품들과 비교 했을 때 더욱 실용적이고 오락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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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 자동차 그룹의 EU 260은 외관 방면에서 같은 그룹의 션바오 D50의 디자인에 기초하여 파워풀하고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EU260은 전기자동차 모델로서 D50과 비교하면 세밀한 변화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진취적인 프론트 그릴 디자인, 후미 부분에 푸른색의 장식을 추가 했으며 후미 부분 높이는 29mm 더 높아졌습니다. 동시에 전기 자동차 특성상 배기관이 없다보니 그 모습이 한층더 깔끔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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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록 EU260이 션바오 D50의 변형 버전이라고 하지만,크기 면에서 보면 변화가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EU260이 션바오 D50 보다 29mm 높아서 이러한 변화는 배터리 유닛이 장착된 후에 지면과 충분한 안전 거리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차체 길이/너비/높이 는 4582mm/1794mm/1515mm 이며 휠베이스 먼트는 2650mm 입니다. EU260은 프론트에 이중 레이더 방식, 후미 부분은 3중 레이더 방식을 채택하였으며, 동시에 파킹 카메라가 탑재되어 주차하기 아주 편리합니다.

6be0ca33-81db-49a0-8f53-686ee6a88eaa_630EU260은 이중 5방향 방사 휠을 채택하였고 이는 션바오 D50 고급 버전과 일치합니다. 타이어는 한국타이어의 OPTIMO K415을 사용하고 휠 규격은 205/60 R16 92v 입니다.3381a608-7feb-4105-ae05-fb99f4df7d4b_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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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260의 내부 디자인은 션바오 D50과 똑같습니다, 다만 전동차 만이 꼭 필요로 하는 부분을 반영하기 위해 약간의 조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계기판의 불은 푸른 얼음색으로 하였고;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공기정화 시스템, 스마트 원격 제어 시스템 등이 계기판에 모두 나타납니다. 9인치 대형 컨트롤 스크린은 운전자에게 네비게이션 기능, 음성인식, 후리엔(통신사)와 웨이신(채팅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 외에도 EU260은 다이얼식 변속기가 있습니다. 재질 방면에서 중앙 컨트롤 타워는 부드러운 재질의 재료를 사용하였고 전체적인 느낌은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EU260의 포신형 계기판(사진 참조) 중에 스크린에 나타내는 정보 또한 매우 다양 합니다. 남은 배터리량, 연속 주행 거리 등을 표시하며, 동시에 타이어 압력 정보도 표시하여 차의 안정성을 더욱 높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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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260은 베이징 자동차그룹과 르어싀 가 공동 개발한  i-Link 스마트 인터넷 시스템을 장착 하고 있습니다. EU260 역시 이 시스템을 처음 탑재한 모델입니다. i-Link 스마트 인터넷 시스템은 네비게이션,  ecolink 모바일 후리엔,  i-Link shop, 마이 카 라이프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만 현재 이 시스템은 오직 안드로이드 폰과 연결되어야 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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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형 전동차 모델로, 공간 면에서 보면 가정용 차량입니다. 내부공간은 적당한 편이며 1.8m 의 시승자의 경우 천장에 주먹 하나가 들어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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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중에 가장 크게 느낄수 있는 느낌이 차체가 아주 안정적이라는 것입니다. 다만 차속도가 100km 를넘어서면 그때 약간의 불안감과 덜컹 거림이 있을 뿐입니다. 브레이크 제동 능력은 아주 만족 스러운 편이며 반응이 무디지도 않습니다. 종합적 승차감은 편안하고 안정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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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의 최대 출력은 100kW, 최대 토크는 260Nm 입니다.


 

총평

2016년은 분명히 신에너지 자동차 돌풍 시기일 것입니다. 신에너지 자동차 장려 및 여러 혜택 등의  자극 정책을 내놓아서 국내 많은 회사들이 계속해서 새로운 신에너지 자동차를 내놓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로 어쩔수 없이 전기 에너지 자동차를 선택 하는 것이 아닌지라 앞으로 다양한 신형 모델들이 더욱 기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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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및 편집 : 차이나오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