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6일, 광저우자동차그룹(GAC)은 주안치(Trumpchi)라인에 GA8 모델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GA8은 중형 사이즈의 고급 세단으로 엔진에 따라 총 6가지 트림이 준비되어 있고, 가격은 2,971-5,245만원(16.98-29.98만 위안) 입니다. 이번 시승 차량은 2.0 터보 엔진이 탑재된 상위 트림으로 세련된 익스테리어에 다양한 성능까지 갖췄는데요.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시죠.


-익스테리어

2

광저우자동차(GAC, 廣州汽車)의 주안치 GA8의 익스테리어는 큰 사이즈와 디자인 덕분에 전체적으로 위풍당당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전면부는 역동적인 날개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주안치 특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중앙 그릴은 5개의 크롬도금 가로라인 장식으로 디자인했고, 가운데에 주안치의 엠블럼을 추가했습니다.

3

GA8은 어댑티브 프론트 라이팅 시스템(AFS)을 적용한 LED 다이아몬드 헤드램프를 탑재했는데요. 램프 측면에는 주안치의 영어명인 Trumpchi 앰블럼을 추가해 포인트를 줬습니다.

4

측면은 프런트와 리어가 동일선에 위치한 루프라인을 띄고 있고, C필러는 뒤로 많이 빠진 반면에 프런트 라인은 앞으로 길게 빼서 앞으로 돌진하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5

다음은 GA8의 장점 중 하나인 사이드미러입니다. 사이드미러에는 사각지대 경고시스템, 측면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6

타이어는 미쉐린사의 제품으로 규격은 상위 트림의 경우 235/45 R18, 하위 트림의 경우 225/55 R17입니다. 휠은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잘 살릴 수 있는 핀 타입을 적용했습니다.

8

후면부의 디자인은 비교적 심플한 편입니다. 테일램프는 주안치의 로고를 본떠서 디자인했고, 범퍼에는 듀얼 머플러를 장착했습니다. 너무 단순한 디자인에 실망하실 수 있으나, 후면부의 핵심은 트렁크의 성능에 있습니다. GA8에는 트렁크 모션 자동 열림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는데요. 사진과 같이 범퍼 밑 쪽에 발을 갖다 놓으면 포토센서가 이를 인식해 자동으로 트렁크가 열리게 됩니다. 차 안에서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트렁크를 열 수 있다니 참 편리한 사양입니다.

차체 사이즈는 길이5,003 x 넓이1,910 x 높이1,508에 휠 베이스2,907mm로 중대형 세단에 속하는데요. 지금까지 출시된 주안치 시리즈 중에 가장 넓고 큰 사이즈의 차량입니다. 특히 1.9M가 넘는 너비는 웅장한 느낌을 줄 뿐 아니라 쾌적한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인테리어

9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 나는데요. 전체적으로 베이지색을 사용해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했고, 곳곳에 우드트림을 사용해 포인트를 줬습니다.

10

핸들은 비교적 얄상한 그립감을 가지고 있는데요. 우수한 그립감을 위해 주요 부위에 NAPPA가죽을 추가했습니다.

11

계기판은 베이직하게 구성되어 있고, 중앙 스크린을 통해 연비, 타이어 압력수치, 시속,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13

내장재 역시 우수한 편입니다. 대시보드는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했고, 검은색 스티치 라인을 더해 세세한 디테일까지 신경을 썼습니다. 도어 쪽은 베이지색의 NAPPA 가죽을 사용해 한층 더 고급스러운 느낌인데요, 자칫 심심할 수 있는 디자인에 격자무늬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14

인테리어에서 특히 눈에 띄는 것은 10.1인치의 대형 모니터 스크린입니다. 터치로 작동되는 이 스크린은 반응 속도도 빠르고 360도 후진 영상, GPS 네비게이션, 스마트폰 연동 등 다양한 기능도 갖췄습니다.

15

또 하나 눈에 띄는 점은 바로 도어 스피커인데요. 음향도 우수한 편이고 나팔 모양으로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16

선루프의 경우 상위 트림에는 2단 파노라마 형식, 그 외 트림에는 일반 선루프가 장착됩니다. 이번 시승차량은 2단 파노라마 형식으로 선루프가 2개로 나눠져 한 쪽 창문은 일반 선루프처럼 여닫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GA8은 차선이탈 경보 센서, ESP, 타이어 공기압 센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언덕 밀림 방지장치, 차체자세 제어장치, 긴급 제동시스템, 전방 추돌 방지시스템 등 다양한 옵션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내부공간

17

큰 사이즈 덕분에 내부공간 역시 넉넉한 편인데요. 상위 트림의 경우 일반 세단들과 달리 4인승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먼저 좌석 역시 NAPPA 가죽을 사용하여 편안한 착좌감을 느낄 수 있고, 운전석에는 3단 메모리 시트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뒷좌석에는 다기능 팔 거치대가 준비되어 있고, 편안하게 설계된 목 받침대로 우수한 시승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뒷좌석 또한 175cm의 남성이 탑승했을 때도 레그룸이 넉넉했습니다.

2020

수납공간 역시 우수했습니다. 앞 좌석은 컵 홀더와 넉넉한 콘솔 박스 등 다른 차량들과 큰 차이가 없었고, 뒷좌석은 음료수가 들어갈 만한 수납공간을 만들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드라이빙 테스트

이번 테스트는 일반 도로와 고속 도로, 산길 등 다양한 상황에서 진행했는데요,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편이었습니다.

먼저 GA8은 1.8 터보 엔진과 2.0 터보 엔진 두 종류가 준비되어있고, 변속기는 모두 6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번 시승은 2.0 터보 엔진이 장착된 상위 트림으로 최고 출력 197마력, 최대토크 30.6kg·m의 성능을 갖춘 모델입니다.

22

사실 스펙만 보면 매우 우수한 편도 아니고 차체의 무게도 1772-1810kg로 중량감이 있어서 ‘그냥 데일리카 수준이겠지…’ 라는 생각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드라이빙 테스트 후 제가 너무 과소평가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시승 차량에 탑재된 2.0 터보 엔진은 연료 제어장치와 흡배기 가변밸브 타이밍 시스템을 사용하여, 연료 소모량은 낮추되 더 높은 출력을 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25

실제로 테스트를 해보니 비교적 낮은 rpm(1,600-4,500rpm)에서도 개입하는 터보 덕분에 생각했던 것보다 힘있게 출발할 수 있었는데요, 다만 엑셀을 밟을 때 1초 가량 후에 동력 반응이 나타나 터보 반응이 살짝 더디다고 느껴질 때도 있었습니다.

전체적인 평을 내리자면 저 rpm에서의 가속력은 만족스러웠고 고 rpm에서는 약간 힘에 부치는 느낌이었는데요, 이는 토크의 범위가 매우 넓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불가피한 현상으로 보입니다 . 특히, 시속 100km 이상부터는 가속이 더디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23

변속기와 엔진의 조합은 만족스러웠습니다. 변속 시 동력손실이나 충격이 없어 순조로운 변속이 가능했습니다. 또한 동력이 부족하다 싶을 때는 S단으로 기어를 설정하여 동력 성능을 높일 수도 있었습니다.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브레이크를 밟을 때인데요. 브레이크를 밟으면 즉각적인 저단 변속이 나타나 rpm을 빠르게 상승시킬 수 있었습니다.

26

서스펜션은 프런트 더블위시본, 리어 멀티링크 독립 서스펜션 구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속에서는 서스펜션이 부드러워 비포장 도로에서의 흔들림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고, 고속에서는 반대로 서스펜션으로 흔들림을 잘 잡아주었습니다. 전반적으로 튼실한 느낌의 서스펜션이었습니다.

27

GA8의 조향은 전동조력시스템 덕분에 비교적 가벼워 덕분에 큰 힘을 들이지 않고 운전이 가능했습니다.

-총 평

28

세련되고 강인한 디자인, 훌륭한 내장재, 편안한 공간까지 고급 세단으로서의 장점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동력 성능이 매우 뛰어난 편은 아니지만 변속기와 궁합도 잘 맞고, 변속기도 변속 충격 없이 순조롭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GA8를 통해 중국 로컬 브랜드의 프리미엄 차량 수준을 직접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chinaauto_review_info_ga8


본 콘텐츠는 drive.xcar.com.cn 의< 冲击高端市场有底气 试驾广汽传祺GA8 > 번역 및 편집하였습니다.

번역 및 편집 차이나오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