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 시장의 폭발적인 열기에 맞춰 이번 시승기는 SUV로 준비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저렴한 가격에 높은 가성비를 갖춘 션바오 X35입니다. 션바오 X35는 2016 베이징 모터쇼에서 먼저 선보였던 모델로 5월 20일에 정식 출시될 예정인데요, 예상가는 1,083만원(6만위안)부터 시작합니다.


-익스테리어

2

베이징 자동차(Beijing Auto, 北京汽车) 션바오 X35의 전면부는 남성적이고 든든한 이미지입니다. 중앙 그릴은 검은 격자무늬 형태로 디자인한 후 크롬 도금장식과 엠블럼을 추가했고, 범퍼 하단에는 은색 가니쉬를 장착해 SUV의 스포티한 특징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Untitled-2

헤드램프 측면에는 파란색 라인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독특한 모양의 LED 데이라이트도 눈에 띄는데요. 안개등 주변에 C자형 LED 데이라이트를 둘러 개성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4

측면은 부드러운 루프라인과 함께 둥글둥글한 이미지로 귀여우면서도 활동적인 느낌입니다. 먼저 측면 가니쉬로 활동적인 느낌을 더했고, 붉은색 캘리퍼로 포인트를 준 디자인 역시 돋보입니다. 차체 사이즈는 길이 4,300 × 폭 1,815 × 높이 1,640에 휠 베이스 2,570mm로 장안 CS35와 같은 소형 SUV로 높이를 제외한 모든 사이즈가 CS35보다 큽니다.

hh

타이어는 차오양(朝阳轮胎)사의 제품으로 규격은 215/50 R17입니다.

6

후면부는 특별한 디자인은 아니지만 울퉁불퉁하게 굴곡진 라인으로 스포티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Untitled-1

굴곡진 라인 덕분에 테일램프도 역동적인 느낌이 나고, 곳곳에 크롬 장식을 추가하여 자칫 밋밋할 뻔 했던 후면부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인테리어

8

인테리어는 블랙과 브라운의 조화가 잘 어우러져 있고, 베이징자동차의 로고를 본떠서 만든 송풍구로 개성도 살렸습니다.

9

대시보드는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내장재를 사용했고, 중앙에는 갈색 가죽을 덮어 색을 잘 배합했습니다. 더불어 버튼 쪽에는 피아노 블랙 트림을 사용했습니다.

10

계기판은 디지털+아날로그 형식으로 중앙 스크린을 통해 차량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기판보다 눈에 들어오는 것은 계기판을 둘러싼 테두리인데요, 크롬 라인을 두른 큰 사이즈의 테두리는 인테리어에 스포티한 분위기를 불어넣어줍니다.

11

위로 툭 튀어나온 7인치의 모니터 스크린은 터치 형식으로 조작이 가능하고 가시성도 높아 사용이 편리한데요, 베이징 자동차의 Smart Call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휴대폰 연동도 가능합니다. Smart Call 시스템은 안드로이드의 경우 USB, 블루투스, 와이파이 등을 통해 연결할 수 있고, 아이폰은 HDMI 케이블을 통해 연결할 수 있습니다.

12

좌석이야말로 블랙과 브라운의 조합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부분인데요, 스티치까지 디테일하게 신경을 쓴 디자인을 엿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전동 조절, 열선 시트 등의 기능도 갖춰져 있습니다.

13

선루프는 소형 SUV에서 보기 힘든 파노라마 선루프를 장착했습니다. 게다가 2단으로 분리된 파노라마 선루프로 앞쪽 창문은 마음대로 여닫을 수 있고, 전동 햇빛 가리개를 설치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내부공간

ew

내부공간 역시 대체로 만족웠습니다. 178cm의 남성이 공간 테스트를 진행했는데요, 앞좌석은 주먹 하나가 들어갈 만큼의 머리 공간이 남았고, 뒷좌석은 손가락 3개가 틀어갈 만큼의 머리 공간이 남았습니다.

14

레그룸 역시 주먹 두 개가 들어갈 만큼 넉넉했으며 중앙 턱이 낮아 이동 시에도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드라이빙테스트

션바오 X35는 최고출력 116마력, 최대토크 15.1kg·m의 성능을 갖춘 1.5L 자연흡기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엔진의 스펙이 매우 뛰어난 편은 아니지만 데일리카로 쓰기에는 손색이 없었습니다. 특히 저속보다는 중고속에서의 엔진 표현이 우수했는데요, 80-100km/h에서 가속 페달을 깊게 밟으면 조금 더 강한 속도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18

변속기는 기어 레버를 움직일 때 기어를 잘 맞물려 들어가게 하기 위한 싱크로나이저를 결합한 5단 수동변속기를 장착했습니다. 물론 합자 브랜드의 변속기만큼 딜레이 없이 빠른 변속이 진행되지는 않았지만, 싱크로나이저 덕분에 각각 기어가 잘 들어 맞았고 운전 시 변속이 순탄했습니다.

19

드라이빙 테스트 후 느낀 션바오 X35의 최대 장점은 바로 조향 장치입니다. X35의 조향 장치는 로컬 브랜드 안에서도 우수한 편에 속하는데요,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었으며 정확성도 비교적 높았습니다.

20

서스펜션은 흔히 볼 수 있는 프런트 맥퍼슨, 리어 토션빔 구조입니다. 약간 단단하게 구성된 서스펜션으로 인해 저속 시에는 도로의 진동을 느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으나, 구덩이나 과속방지턱을 넘을 때는 바운싱이 적어 편안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총평

X35는 션바오의 4번째 SUV 시리즈로 매우 뛰어난 강점은 없지만 전체적으로 무난해 우수한 성능을 갖춘 모델입니다. 물론 예상가처럼 1,000만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출시된다면 가성비가 강점인 모델이 될 것 같습니다. 부담 없는 데일리카를 찾으신다면 추천해드리는 차량입니다.

chinaauto_review_info_x35


본 콘텐츠는 auto.sina.com.cn의 <有走量的实力 试驾北汽绅宝X35>를 번역 및 편집하였습니다.

번역 및 편집 차이나오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