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발 H1은 H 시리즈 중 가장 소형 SUV로서, 아직 소비자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데요. 도시에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을 타게팅 한 경제적인 차량으로 가격은 5만 4천만~7만 위안(한화 1,032~1,333만원)입니다. 강하고 튼튼한 느낌보다는 귀여운 디자인으로 출시된 H1에 대한 본격적인 소개와 성능테스트를 살펴보시죠.


여성소비자들에게 호평받은 외관디자인

1vvvv

차 뒷부분에서 가장 특색 있는 곳은 LED와 할로겐램프로 조합된 후미등 부분 입니다. 불을 킨 LED발광램프는 시인성과 디자인 모두 좋으며, 뒤쪽 스포일러 부분과 차체 밑 부분에 직사각형의 듀얼 배기구가 스포티한 스타일을 살려주네요.

사실 여기 양쪽에 있는 듀얼 배기구는 장식용이고, 진짜 배기구는 모퉁이에 따로 설계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넘어 가셔야 합니다!

동급 중 뛰어난 내부

2045514

이제 내부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차 얼마에요?” 체험 운전하시는 분들 마다 한결같이 하시는 질문이라고 합니다. 물론 가격은 말씀드린 대로 8만위안(한화 1,504만원)입니다.이러한 질문을 많이 하신다는 것은, 생각했던 것 보다 내부가 훨씬 고급스러워 보이기 때문이겠죠?

내부를 보면, 빨간색과 검은색의 조합으로 스포티한 느낌을 계속해서 살려줍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버튼 위치도 적당하구요. 또한 대시보드의 빨강 부분과 위쪽 모두 진짜 가죽을 사용하여 재봉 처리하였기 때문에,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실 겁니다.

2045516

천연가죽으로 이루어진 다기능의 핸들도 훌륭하고, 각 종 버튼을 누르는 촉감과 반응 역시 동급의 다른 차량들에 비해 훌륭한 편 입니다.

sdfds

계기판 내부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일반차량들과 마찬가지로 더블 배럴형 구조를 가지고 있고, 더불어 중앙에 추가로 디스플레이가 있어서 보기 편리합니다. 내부를 살펴보면 한눈에 경제적인 차량이라는 느낌이 드실 겁니다.

vvv

위쪽 대쉬보드에 있는 터치디스플레이 역시 훌륭합니다. 제가 볼 때 벤츠 신형에 도입되는 디자인을 따라한 것으로 보이고, 여기에는 오디오, usb, 네비게이션, 블루투스, AUX 등 일상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기능들로 구성되어 있네요.


fdfg

수동에어컨장치 역시 제 역할을 발휘합니다. 에어컨 바람이 거슬리면 다른 방향으로 조작도 가능합니다. 그 외에 에어컨 장치 밑 쪽에는 시가라이터 포트와 12V차량용 시가잭이 나란히 있습니다. 또한 문 쪽을 보시면 빨간 재봉선의 조합으로 디자인되어 있으며, 그 외에 전동 백미러 조절과 창문 조절기능이 있습니다.

충분한 공간

ccc

하발 H1의 내부는 전체적으로 스포티한 느낌이며, 대시보드와 좌석 등의 흑색과 빨강색의 조화가 이런 스포티한 느낌을 더욱 두드러지게 합니다. 시트의 가죽 마감에서는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좌석 공간 자체는 만족스러웠습니다.

vvvv

vvvvv

위 사진은 180cm의 남성이 탔을 때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dfg

기타 공간 또한 대부분 만족스럽고, 중앙 콘솔을 보시면 물병을 넣을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있습니다. 뒷좌석은 좌석을 눕힐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고, 트렁크 부분은 평평하여 실용성이 좋습니다.

dfgdgdfgf

이제 드라이빙 테스트에 대한 얘기를 해볼까요? 하발 H1은 GW4G15계열의 1.5L 엔진을 사용하였고, 최대 출력은 106마력 / 최대토크는 14.1kgm입니다. 변속기는 5단 수동변속기와 6단 자동변속기 중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테스트 차량은 6단 자동 변속기입니다.

가속 테스트

1

위 가속 테스트 표에서 하발H1은 일반적인 운전 환경에서 무리가 없을 정도의 제로백 기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급 가속 상황에서는 조금 문제가 될 수 있는데, 곡선도를 보시면 초반에는 탄력적으로 치고 나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으나, 최대 0.4G를 유지하던 가속력(G)이 변속 시간으로 인해 소폭 하락, 크게는 –범위까지 떨어지는 양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중간중간 변속 시 감속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런 현상 때문에 변속기에 무리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자동변속기 미션을 장착한 차량으로 가속을 하는데 있어 이런 변속 시간이 큰 영향을 주고 있으며, 수동변속기를 사용할 경우에는 이것이 가속도를 내는데 더 큰 영향을 줄 것 입니다. 최종 제로백은 14.18초로 기록되었습니다. 하발H1의 가속력은 평범한 수준이고, 가속 시 차량의 상태 역시 차이가 크지 않으며, 차체 또한 안정적인 편입니다. 이로 인해 온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북방지역 일지라도, 타이어가 접지력을 완전히 잃을 일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동 테스트

2

제동 테스트 표에서 볼 수 있듯이, 하발H1의 전체적인 제동 구간 G값은 -1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제동력은 그런대로 괜찮은 편 같네요. 그러나 100km에서 전력 제동 시 42.56m의 제동 거리는 약간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비록 테스트 성적은 일반적이지만, 모든 브레이크 상태가 상대적으로 괜찮은 편이였습니다. 앞 바퀴 브레이크 압력도 적당 했고, 뒷바퀴에서 과한 리프트현상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다만 간단하고 짧은 제동 테스트 후에도 브레이크 패드에서 나는 탄 내가 코를 찔렀으며, 더운 날씨에는 이런 현상이 더욱 심해졌습니다.


총평

3

사실 차량의 전문적인 기능을 제외하면, 하발 H1은 귀여운 디자인을 통해 여성 소비자들도 겨냥할 수 있고, 내부 설계가 가격에 비해 뛰어나 많은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도록 할 것 입니다. 또한 교통체증 등 도시의 도로상황들을 고려했을 때, 자동변속기가 운전 스트레스를 줄여줄 것입니다. 조급한 성격이거나 운전을 격하게 하는 소비자분들에게는 수동변속기 구매를 고려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chinaauto_review_info_h1


본 콘텐츠는 xgo.com의 <离成功还差一步 测试哈弗H1自动豪华型>를 번역 및 편집하였습니다.

번역 및 편집 차이나오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