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베이징모터쇼는 ‘창조와 혁신’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만큼 모터쇼의 꽃인 컨셉트카를 많이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합자 브랜드뿐만 아니라 로컬 브랜드들의 기술력 또한 놀라웠습니다. 특히 이제 중국 로컬 브랜드의 콘셉트카는 상상 이상의 수준입니다. 그 중에 오늘은 그 중 치루이의 FV2030(Future Vision 2030)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치루이(Chery,奇瑞)의 FV2030은 ‘Life in Motion’이라는 슬로건 하에 디자인한 모델로, 역동적인 라인에 생동감이 넘치는 디자인을 가진 차량입니다.

11111111

전면부는 독특한 형태의 대형 그릴 위에  가늘고 긴 헤드램프로 포인트를 줬는데요. 후면부에서도 유사한 형태의 LED 테일램프를 장착한 스포일러로 포인트와 통일감을 줬습니다.

Untitled-1

익스테리어를 보면 뭔가 허전하지 않으세요? 바로 사이드미러가 없기 때문입니다. FV2030는 사이드미러 대신 후방 카메라를 장착하여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또 하나 눈에 띄는 점은 창문입니다. FV2030의 창문은 픽셀형 유리로 상황에 따라 투명과 반투명(영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도어는 걸윙 도어 형식으로 디자인했습니다.

qkznl

FV2030는 크로스오버 모델로 만들어진 만큼 험로에 적합한 대형 타이어를 장착했습니다. 타이어와 휠의 구분 없이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휠에 전기 모터가 내장되어 있어서 각 바퀴에서 자체적으로 구동력을 만들어 낼 수 있고, 에너지 역시 빠르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1

실내는 전체적으로 흰색 가죽과 LED라이트를 이용하여 화사하게 디자인 했습니다. 기술적인 부분도 매우 뛰어난데요, 대시보드에는 3D 홀로그램 스크린을 장착했고, 스티어링 휠 상단에 디지털 계기판을 배치해 가시성을 높였습니다.

시트는 중국 전통 음양학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 했습니다.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좌석을 배치하고 전환시킬 수 있기 때문에 공간 효율성이 뛰어납니다. 에어컨의 위치도 독특한데요, 내부의 효율적인 공기 순환을 위해 차량 위쪽에 에어컨을 장착했습니다.

FV2030는 향후 친환경 자동차로 출시될 예정인데요. 세부 사양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자율주행과 무선 충전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FV2030(Future Vision 2030)의 이름처럼 치루이의 몇 년 뒤 미래를 기대하게 만드는 모델입니다.


본 콘텐츠는 auto.sohu.com 의 < 乐视概念车领衔 细数北京车展最酷概念车>와  auto.cnfol.com의 < 2016北京车展:奇瑞FV2030概念车实拍> 일부를 번역 및 편집하였습니다.

번역 및 편집 차이나오토 www.chinaaut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