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모터쇼에서 처음 소개된 탕(Tang)은 뛰어난 가속성으로 상위 모델들과도 비교될 만큼 호평을 얻고있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입니다.  비야디가 야심차게 선보인 4륜 구동 SUV, 탕을 유심히 살펴보시죠.


비야디 TANG(唐) 시승기 – 퍼포먼스 편 > 바로보기

글을 시작하기 전에, 여러분들은 20만 위안(한화  3,760만원)으로 제로백이 5초 이내인 SUV를 사는 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나요? 다들 불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그러나! 비야디(BYD, 比亚迪)에서 이를 실현시킬 ‘비야디 TANG(唐)’을 출시했습니다. 편하게 이 녀석을 ‘탕’이라고 부를게요. 탕의 제로백은 4.9초로 가속도가 매우 뛰어난 모델입니다. 아마 100만 위안(한화 1억8천 만원)대의 SUV와 비교해도 가속도만은 뒤지지 않을 겁니다.

탕은 이미 2015년 6월 심천국제모터쇼에서 소개된 모델로, 현재 3가지 종류가 있으며 25만 1천~27만 9천만 위안(한화 4,724~5,260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해 드릴 모델은 2.0T 4륜구동으로 27만 9천만 위안(한화 5,245만원)에 판매되고 있는 모델입니다. 탕은 플러그인하이브리드자동차로 가속성 외에도, 구매 시 혜택과 일상생활에서 사용시 편리성 등의 장점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탕에 대해 알아볼까요?

강렬하고 듬직한 느낌의 디자인의 익스테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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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관은 전체적으로 S7과 비슷해 보이지만, 좀더 강렬한 앞모습과 듬직한 뒷모습 등 섬세한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앞모습에는 큰 입 모양과 같은 전기충전그릴과 은색 크롬도금장식 그리고 가늘고 긴 헤드라이트로 강렬함을 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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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면은 앞 문에 있는 ‘542’표시로 S7과 구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5’는 제로백 5초이하, ‘4’는 4륜구동시스템, ‘2’는 100km이동하는 2L의 휘발유를 사용한다는 뜻이라고 하네요. 뒷모습은 개성과 듬직함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데요, 가장 눈에 띄는 것 은 마치 “나 잘 달리는 차야”라고 알려주듯 자리잡고 있는 듀얼머플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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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D후미등은 헤드라이트처럼 가늘고 길면서 날카로운 생김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唐”로고 밑에 있는 “4.9S”가 눈에 띄는데요, 제로백 4.9초를 새겨둔 것이라고 합니다. 참 재미있는 모델 같아요.

타이어는Continental 사의 고성능(UHP)타이어인 ContiSportContact 5 를 사용했으며, 사이즈는 235/55R18 입니다. 타이어 휠은 18인치의 5홀 휠으로 디자인이 괜찮은 것 같네요.


훌륭한 원자재들로 마감된 인테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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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야디 탕의 내부디자인은S7과 큰 차이는 없지만, 내장재나 섬세한 마무리 등 가공기술부분에서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벤츠의 AMG라인처럼 내부 곳곳에 “唐”로고가 곳곳에 새겨져 있습니다. 다만 약간 노티 나는 색 배합이 아쉬운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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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죽핸들에는 S7처럼 다양한 기능이 구성되어 있고, 고급옵션인 4방향핸들전동조절 기능도 있습니다. 핸들 아래쪽은 사진과 같이 “唐”로고에 은색 테두리로 장식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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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기판은 웬만한 기능은 다 갖추고 있으며 기름단가, 전기단가 등을 마음대로 볼 수 있어서 비용이 얼마나 들지 계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속스톱워치 기능은 자동차 애호가들을 위한 기능으로 직접 가속테스트를 해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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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기어는 생김새도 독특하고 프리미엄 차량 못지 않게 잘 나왔습니다. 역시 기어의 손잡이 부분에도 “唐”로고가 찍혀있네요. 기어가 은색과 진짜 가죽의 배합으로 고급스럽게 잘 나온 것 같아요. 기어 뒤쪽에는 4개의 운전모드 선택 버튼이 있는데요, 그림과 같이 글자로 써있기 때문에 헷갈릴 일도 없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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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러브박스, 콘솔박스 등 수납공간에는 촉감이 좋은 플란넬을 덮어두었습니다. 세세한 부분에도 많은 신경을 쓴 것 같네요.


융통성 있고 실용적인 실내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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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공간은 앞뒤로 큰 물건을 주고 받을 수 있을 만큼 여유롭습니다. 좌석은 푹신한 충전물을 넣고 진짜 가죽으로 덮은 후 금색 실로 재봉했으며, 여기서도 등받이 쪽에 “唐”로고를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전동조절기능은 있지만 럼버 서포트 기능이 없네요. 뒷좌석도 마찬가지로 가죽을 이용하여 넓게 만들었고, 등받이 각도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가운데에 있는 팔걸이에는 오디오 채널, 음량 조절을 할 수 있는 버튼이 함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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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 확인을 위해 키 180cm 남성이 한번 타봤습니다. 운전석에 앉았을 때는 머리위로 손가락4개가 들어갈 만큼 공간이 남았고, 뒷좌석에 앉았을 때는 머리위로 손가락 두 개가 들어갈 만큼 공간이 남았습니다. 그리고 뒷좌석에 탔을 때 무릎부터 앞 좌석 까지는 양손이 다 들어갈 만큼 공간이 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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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납공간도 훌륭했습니다. 핸들 왼쪽에는 카드를 넣을만한 수납공간이 있고, 기어 앞부분에는 잔돈이나 열쇠 같은 소지품을 두기 좋은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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탕은 연료탱크 때문에 트렁크가 따로 없지만, 뒷좌석을 접으면 꽤 평평한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좌석 밑에는 좌석을 접을 때 큰 틈새가 발생하는 것을 막고, 트렁크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플란넬 덮개판이 있어요. 스페어 타이어 사이즈는 모터와 전지 때문에 작게 나왔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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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콘텐츠는 pcauto.com.cn의 <令人惊叹的加速 评测比亚迪唐 四驱旗舰型>를 번역 및 편집하였습니다.

번역 및 편집 차이나오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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